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복지재단 ‘2019 사회복지시설 컨설팅 사업’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일, 관계자들과 사업 정보 교류

13일 광주복지재단은 컨설팅 사업에 관심 있는 사회복지시설종사자를 대상으로 ‘2019년 사회복지시설 컨설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주복지재단

13일 광주복지재단은 컨설팅 사업에 관심 있는 사회복지시설종사자를 대상으로 ‘2019년 사회복지시설 컨설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주복지재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광주복지재단은 13일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서 컨설팅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 컨설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재단 컨설팅 사업개요 및 2018년 컨설팅 사업 결과보고 ▲2018년 컨설팅사업 사례발표(엠마우스의 집) ▲2019년 사업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재단은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한 컨설팅 전문인력인 ‘두드림’ 컨설턴트(8인)를 중심으로 사회복지시설 ‘미션 및 비전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며, 신청기관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질적인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는 컨설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보건복지부 시설평가 대비 사전 컨설팅으로 지난 12월 두 차례에 걸친 평가지표 설명회에 따른 개별기관 컨설팅을 오는 3월부터 추진할 계획도 안내했다.


특히 이날 참여자는 사회복지시설 복식부기 적용 검토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 사업인 ‘전문회계 컨설팅’에 큰 관심을 나타냈고 기관의 경영 효율화를 희망하는 복지 종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재단은 우선 ‘미션 및 비전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오는 2월 15일부터 3월 13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이후 선정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4개 기관은 오는 4월부터 컨설팅 지원을 받게 되며, 맞춤형 컨설팅은 4월 중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 062-603-8341로 하면 된다.


사회복지시설컨설팅 사업은 시설의 정체성을 정립하고 운영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 등 변화와 혁신을 위한 시설의 미션, 비전설계 등을 목적으로 지난해 3개 기관 55명이 참여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94%로 해당기관의 운영가치와 방향성을 이끌어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