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레고 닮은 색조화장품 출시한 이마트…정용진도 '지원사격'(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레고 닮은 색조화장품 출시한 이마트…정용진도 '지원사격'(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국내에 없는 새로운 개념의 화장품을 선보인다. 기획 초기부터 정 부회장의 각별한 관심을 받고 론칭하는 브랜드는 '스톤브릭'이다. 최근 화장품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색조화장품으로 레고와 같은 차별화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새로운 화장품 자체브랜드(PB) '스톤브릭'을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달 14일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에 안테나숍을 개점한다.

'스톤'은 원재료의 우수성을, '브릭'은 상품의 형태를 반영했다. 이름에서 나타나듯 '브릭'을 색채감 있게 응용한 콘셉트로 원재료의 품질,실용성, 색채감, 조형미 등이 특징이다.


특히 디자인 측면에서 조립완구인 '레고'를 연상시키는 '브릭'형태로 립스틱 등 화장품을'팔레트'에 붙여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브릭 형태이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립스틱을 한꺼번에 가지고 다닐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이마트가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 이유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화장품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서다.

실제 이마트는 기존에도 직접 매장을 운영하는 PB화장품 브랜드인 '센텐스', 헬스앤뷰티(H&B)스토어인 '부츠' 사업을 벌여왔다. 신규 브랜드인 '스톤브릭'은 상품 총 211종 가운데 립스틱 95종, 액세서리(퍼프·브러쉬 등) 116종으로 색조 화장품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써 안테나숍인 홍대점 1개만 유지하고 타 유통채널에 입점해 '제조업브랜드(NB)'로써 해외에도 판로를 개척하는 등 다양한 판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레고 닮은 색조화장품 출시한 이마트…정용진도 '지원사격'(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정 부회장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톤브릭 관련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며 새 브랜드 론칭을 지원사격했다. 정 부회장은 "조만간"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스톤브릭 아이섀도우 제품 연출샷을 올렸고, 브랜드 이미지, 립스틱 제품 동영상과 함께 스톤브릭 인스타그램 링크를 올리기도 했다.


특히 정 부회장이 올린 립스틱 제품 동영상은 4시간만에 영상 조회수가 1만5000건을 넘어서는 등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갓 개설된 스톤브릭 인스타그램도 정 부회장의 홍보 덕에 팔로워 수가 700여명을 돌파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