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구, 설명절 주민불편 최소화 위한 청소종합대책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소상황실 설치, 가로청소 지속 실시 및 청소기동반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월29일부터 2월7일까지 ‘설 연휴기간 청소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이는 설명절 연휴동안 생활쓰레기를 신속히 수거하고 청소 불편사항을 해결, 주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겁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먼저 설명절 전주인 1월29일부터 2월1일까지는 각 동주민센터별로 직능단체, 주민자율청소단,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취약지역에 대한 설맞이 대청소를 일제 실시하는 자율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친다.


그리고 구는 귀성객들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도로 및 대로변을 집중적으로 청소, 기분좋게 설명절을 맞을 준비를 차질없이 진행한다.


설명절 기간인 2월2일부터 2월6일까지는 청소상황실을 운영, 청소관련 민원처리 및 쓰레기 배출안내 등 활동을 병행한다.

송파구, 설명절 주민불편 최소화 위한 청소종합대책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가로청소 비상체제를 가동, 가로변 청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기동처리반을 운영, 생활쓰레기 수거 및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 등에 집중 대비한다.

아울러 쓰레기 배출은 연휴기간 중 수도권매립지와 강남자원회수시설이 쉬기 때문에 2월2일부터 2월4일까지 종량제봉투,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 대형폐기물의 배출이 금지되며, 설명절 당일인 2월5일 일몰(오후 6시) 이후부터 배출이 가능함을 집중 홍보하여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설명절 이후인 2월7일에는 청소인력과 장비를 총동원, 연휴 중 밀린 쓰레기를 전량 수거하고 가로청소에도 집중하여 연휴기간에 생긴 청소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송파구 환경미화원들은 지난 1월말 거리청소를 하면서 길 위에서 떨어져 있는 동전을 모아 만든 돼지저금통 8개(300만원)를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성금으로 전달하며 명절을 맞아 이웃들을 위한 선행을 펼치기도 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 환경미화원들은 매일 아침 주민들이 깨끗한 거리를 보며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새벽 5시부터 한파, 미세먼지 등 힘든 여건 속에서도 성금을 모았다”며 “연휴기간 중에도 비상근무를 실시해 청소상황실과 기동반을 운영하는 등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청소대책을 철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