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검찰 '특수준강간 혐의' 넥센 박동원·조상우 무혐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5월 경찰 출석 당시 박동원(왼쪽)·조상우  [사진=연합뉴스]

지난해 5월 경찰 출석 당시 박동원(왼쪽)·조상우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성폭행 혐의로 입건된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소속 박동원(29)과 조상우(25)가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인천지검 여성아동조사부(부장검사 오세영)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의 혐의를 받은 박동원과 조상우를 증거 불충분으로 인한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고 28일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사건 전후로 호텔 내 CCTV 영상에 찍힌 여성의 모습, 목격자 진술, 거짓말 탐지기 조사 결과와 휴대전화 통화·문자메시지 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준강간과 특수준강간 혐의와 관련해 (해당 여성의) 심신상실이 명확히 증명되지 않아 혐의를 인정하기 어렵다고 봤다"며 "당사자들의 프라이버시 등을 고려해 구체적인 수사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덧붙였다.


준강간죄는 심신상실이나 항거불능 상태를 이용해 간음이나 추행을 저지른 경우 적용되며 특수준강간죄는 흉기를 소지하거나 2명 이상이 집단으로 준강간을 저지른 경우 적용된다.

검찰은 또 박동원과 조상우가 성폭력 피해를 주장한 여성들을 무고 혐의로 고소한 사건도 혐의없음 처분했다.


검찰 관계자는 "무고 사건도 마찬가지로 관련자 진술과 거짓말 탐지기 조사 등을 토대로 여성들의 혐의가 인정된다고 보기 어려워 불기소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박동원과 조상우는 지난해 5월 23일 SK 와이번스와의 원정 경기를 위해 인천을 찾았다가 선수단 숙소인 인천시내 모 호텔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같은 날 오전 5시 21분께 피해 여성의 친구로부터 112 신고를 접수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피해 여성의 친구는 경찰에 "친구가 술에 취해 정신을 잃은 상태에서 두 선수로부터 차례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두 선수는 경찰 조사에서 합의하에 성관계를 했다거나 먼저 술자리를 떴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이들은 또 "여성들이 신고한 내용은 사실과 다른 허위"라며 해당 피해를 주장한 여성들을 무고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