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 경력 단절 여성 등 마을 강사 발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 7~15일 학교 정규수업시간에 교육활동 지원하는 문화예술·창의체험 협력강사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신나요. 재미있는 놀이도 많이 하고 뛰는 것도 많이 해서 신나요. 전래놀이를 배우고 나면 동생이랑 같이 놀고 싶고요. 수업이 더 많으면 좋겠어요.” 지난 해 문화예술·창의체험 협력강사가 진행하는 전래놀이 수업을 들은 초등학교 1학년 최 모양의 소감이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재능 있는 지역주민을 마을강사로 발굴, 초 ·중 ·고등학교 정규수업시간에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창의체험 협력강사를 7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학교와 마을을 연계하여 교육 공공성을 실현하기 위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적 재능과 역량을 지닌 마을주민들이 학교를 도와 지역 내 교육격차를 줄이는 민·관·학 협력 사업이다.

협력강사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전문인력이 필요한 문화예술·창의체험 분야 교과목 수업을 학교교사와 협력, 진행하는 강사다.

강사 모집분야는 연극, 뮤지컬, 영상제작, 오카리나, 공예, 캘리그라피, 라인댄스, 무용, 전래놀이 등 30개 분야이며, 양천구에 거주하고 모집분야 관련 전공·유경력자·해당 자격증 소지자는 신청가능하다.
전래놀이 수업

전래놀이 수업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최종합격 후 사업관련 연수 등 지역활동에 참여가 가능하여야 한다.

관심 있는 주민들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고시·공고를 참조, 필요한 서류를 구비한 후 구청 4층 교육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 선발된 마을강사는 소정의 연수과정을 거쳐 지역내 학교요청에 따라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양천구 관계자는 “협력강사는 경력단절 여성 등 지역자원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협력강사들의 다양한 재능을 교과과정과 연계함으로써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만족도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지원과(☎2620-4629)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