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파트 가치평가 강 조망권에 달려있다!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 12월1일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아리채

진아리채

AD
원본보기 아이콘


과거에는 거주 아파트의 선택요인이 건립시기, 층고 , 면적 , 주차시설 등 해당 아파트에 관련된 직접적인 요인이 영향을 끼치던것과 달리 최근에는 주변 자연환경이나 조망권등의 외부적 요인들의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그중에서 조망권의 경우 주거아파트의 선택기준 수준을 넘어 아파트의 실질적인 가격등락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기준이 돼었기 때문에 보유 아파트의 자산가치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우리나라 에서는 조망권이 가능한 아파트를 선택하는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분명하게 자리잡았다.

2016년 창원대학교 대학원(정태윤) 발표된 ‘내륙도시와 해안도시의 조망권 가치 비교 연구’라는 논문에 의하면 조망권과 방향 , 주변 편의생활시설 등 환경적 특성이 아파트 거래가의 상승이 더욱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연구에 따르면 내륙도시인 서울에서는 산 조망권(11.89%)보다도 강 조망권(18.19%)이, 해안도시인 부산에서는 산 조망권 (-10.49%)보다도 바다조망권(22.66%)이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 될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를 뒷받침 하듯 실제로 강이나 바다 조망권을 확보한 분양단지들은 부동산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지역 아파트 시장에서도 조망권이 뛰어난 아파트가 분양 시장에서 관심을 받는것은 물론 , 기존 입주 아파트에서도 조망권 여부에 따라 높은 프리미엄과 더불어 활발한 매매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광산구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의 경우 영산강 조망 여부에 따라 선호도가 더욱 높아짐을 살펴볼 수 있다.

가장 최근 분양 했던 첨단지구의 쌍암동 H사 와 J사의 경우, 영산강 조망이 가능한 세대와 비조망 세대에서의 극명한 거래가격의 차이를 볼수 있으며 , 지난2014년 이미 입주가 완료되어 생활권이 안정된 첨단2지구의 경우도 영산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인 P아파트와 아파트의 매물이 나오면 즉시 거래가 이루어지며 , 비 조망권 세대들보다 웃돈에 거래가 되는 상황이라고 한다.

광주지역의 중견 건설사인 진아건설 또한 영산강 조망이 가능한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는 광산구 운남동 525-14번지 일원에 위치해있으며 지하1층부터 , 지상최고23~28층 아파트 6개동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되어있다. 전세대 모두 가장 선호도 높은 면적인 84㎡단일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462세대 중 이미 324세대는 조합원으로 공급이 완료 되었고 금번 일반 분양 하는 세대는 총 138세대이다.

모델하우스가 오픈하고 일정시간 뒤 착공이 시작되는 일반적인 분양 아파트와 다르게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의 경우 2017년 05월 이미 착공에 들어간 현장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타 현장에 비해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 예정시기는 2019년 12월 로 예정되어있다.

전세대 남향위주의 설계에 4베이 3룸 설계가 되어있어 일조권 및 통풍이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단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점은 바로 상당히 넓은 동간 거리이다. 앞동과 뒷동의 동간거리가 최대 74미터로써 굉장히 넓은 동간 거리를 자랑하는데 이는 넓은 모든 세대에서 답답합 없는 개방감은 물론 , 저층세대까지 일조권에 악 영향없이 고루 햇빛을 받을수 있을것으로 보이며 , 일부 세대에서는 앞서말한 영산강 사계절 조망까지 가능해 조망권 프리미엄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자녀들을 위한 안전한 통학환경도 빼놓을수 없는 부분이다.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의 경우, 단지와 바로 인접한 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고, 단지 바로뒤 마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 뿐아니라 운남지구 내 운남중,운남초,금구중,운남고 등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품고 있다.

주변편의시설 또한 풍부한것이 특징인데 운남지구 내에 각종 생활 편의시설들이 즐비해있고 ,아동병원 및 여러 중형병원들이 있어 의료시설 또한 풍부하다. 현장인근으로 운남근린공원 ,풍영생활체육시설이 있고 단지 좌측면 및 후면에 근린공원 또한 추가 조성예정중에 있어 녹지 또한 풍부하다.

또한 인근에 텃밭 마트 , 마트앤마트, 홈플러스 하남점이 있으며 수완지구 농협하나로클럽이나 롯데마트 아울렛도 근거리에 있기 때문에 마트시설 이용 또한 편리하다.

운남지구 진아리채 리버힐즈의 주택 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11-14번지(이마트옆)에 위치 해있으며 오는 12월1일 개관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