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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제일기획, 2Q 호실적 하반기에도 이어진다…52주 신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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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제일기획 이 2분기 호실적과 하반기 실적 기대감에 장 초반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31일 오전 9시40분 현재 제일기획은 전 거래일 대비 2.57% 오른 1만9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중 2만원을 터치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대신증권은 이날 제일기획에 대해 역대 최대 실적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6000원은 각각 유지했다.

제일기획은 지난 28일 올해 2분기 실적 공개를 통해 영업총이익 2600억원, 영업이익 52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2분기 기준 영업총이익과 영업이익은 모두 역대 최대 성과"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는데, 영업총이익 대비 인건비 비중이 같은 기간 56.5%에서 54.2%로 개선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영업총이익은 국내 경기회복 효과가 아직 나타나지 않아 6.9% 감소했지만 해외 시장 성장세는 눈에 띄었다. 김 연구원은 "삼성 대행물량 증가와 신규 광고주 개발 영향으로 유럽 3%, 인도 39%, 동남아 20%, 중남미 40%, 독립국가연합(CIS) 42% 등에서 성장했다"며 "1분기 각각 22%, 51%씩 역성장했던 중국과 북미 시장도 개선세를 보이며 3.9%, 31%씩 역성장하는 데 그쳤다"고 설명했다.
국내 광고환경 개선 가능성이 높고 해외 사업도 순항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면서 하반기에도 최대 성과를 이뤄낼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경제성장률 전망치 상향 조정,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포함 광고규제 완화 추진, 내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 앞두고 하반기부터 기업 마케팅비 증가 등 국내 광고환경은 우호적으로 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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