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구매도 급증 추세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꽃샘추위가 시작되면 색조화장품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AK몰이 지난해 월별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연간 2~4월에 색조화장품의 매출 신장률과 판매량 신장률이 높았다. 매출 신장률은 3월(123%)이 가장 높았고, 판매량 신장률은 2월(142%)에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3월과 4월 여성고객의 구매 상위 10개 제품을 각각 확인한 결과, 10개 중 7~8개 제품이 모두 색조화장품이었다. 입생로랑, 베네피트, 랑콤, VDL 등의 다양한 핑크빛 립 제품과 아이섀도 제품이 주를 이뤘고, 베이스 기능이 있는 자외선차단제도 이름을 올렸다.
주목할 점은 봄이 오면 남성들의 색조화장품 구매도 늘어났다. 지난해 3월과 4월 남성고객의 구매 상위 10개 제품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쿠션제품과 남성용 비비크림 등이 다수 포함됐다. 2014년부터 최근 3년간 AK몰 남성고객의 화장품 매출은 무려 7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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