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라파스, 마곡 산업단지 내 바이오 R&D 센터 건립 기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바이오 벤처기업 라파스는 지난 26일 서울 강서구의 마곡산업단지 내에 본사 바이오 R&D 센터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라파스 바이오 R&D 센터는 마곡산업단지 내 1,196m2 부지에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까지 연면적 5,947.6㎡의 규모로 2017년 말 완공될 예정이며, 준공 이후에는 상암동 DMC 첨단산업센터에 입주해 있는 라파스 본사와 현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내에 위치한 연구소가 통합된다.
이번 라파스 바이오 R&D 센터 건립은 이원화되어 있던 연구 개발 업무와 영업, 마케팅 업무가 통합 운영되면서 더욱 체계적이고 활발한 제품 개발과 유기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어 큰 의미를 갖는다. 또한 R&D 센터 통합 이전 후에는 임상용 의약품 GMP 제조 시설을 갖추게 돼 다양한 의약품용 마이크로니들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라파스의 신사옥이자 연구소가 될 바이오 R&D 센터에는 국내외의 주요 고객사들에게 라파스의 제품들을 선보일 전시실과 접견실 외에도 GMP실험실 공간에 견학통로를 구축해 제품의 체험과 상담, 제조 공정까지 한번에 선보일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이전 이후에는 라파스에서 추진 중인 국내외 OEM, ODM 사업 계획에도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정도현 라파스 대표는 "바이오 R&D 센터 건립 이후에는 사내에서 의약품 임상실험이 가능한 전문 GMP 공장 구축, 운영을 통해 현재 추진중인 의약품용 마이크로니들 패치 기술 개발이 더욱 가시화될 것"이라며, "그밖에도 연구개발팀과 영업, 마케팅, 경영이 한곳에 집결되어 신제품 개발과 신사업 추진에도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