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초경량 '노트북9 올웨이즈' 예판…"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와트 이상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로 충전 가능
지문인식·USB-C타입 포트 지원
20분 충전에 3시간 이용 가능…80분내에 완충
싱글쉘 바디 설계…13.3인치가 799그램


삼성 노트북8 올웨이즈 13.3인치 바이올렛 블루

삼성 노트북8 올웨이즈 13.3인치 바이올렛 블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충전기나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한 노트북을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노트북 9 올웨이즈'를 19일부터 27일까지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초경량, 초슬림을 구현했으며 출력 10와트(W) 이상의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를 이용해 충전기 가능하다. 지문인식 기능과 차세대 통합 포트로 주목받고 있는 USB-C타입을 지원한다.

퀵 충전 기술을 채택해 기본 제공하는 출력 45와트(W)의 소형 어댑터로 20분 충전하면 3시간 사용 가능하고, 80분 이내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제품 외관은 이음새 없이 하나의 금속 덩어리를 깎아서 제작하는 '싱글쉘 바디(Single Shell Body)' 설계로 메탈 바디 임에도 799g(13.3인치)과 980g(15인치)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메탈 바디의 표면은 산화 플라즈마 코팅 기술인 MAO(Micro Arc Oxidation) 공법을 적용해 외부 충격이나 부식, 긁힘에도 강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는 삼성 리얼뷰(RealView)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했으며 베젤 두께는 6 mm대에 불과하다.

최대 밝기가 500 니트(nit) 까지 지원하는 '아웃도어 모드'를 사용하면 태양광이 밝은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

원본보기 아이콘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 기반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로그인 할 수 있는 지문 인식 기능, 최대 5대의 PC 화면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팀플 기능, 스마트폰과 연결해 노트북으로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PC메시지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 노트북 9 올웨이즈에는 'MS 오피스 홈 & 스튜던트 2016'을 기본 탑재했다.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는 12월 19일 오후부터 27일까지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http://store.samsung.com/sec)에서 라이트 티탄 컬러로 한정해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

12월 28일부터 라이트 티탄, 크러쉬 화이트 컬러, 1월 초 부 터는 바이올렛 블루 컬러가 추가로 판매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13.3인치(33.7cm) 모델 NT900X3-K58이 178만원이고 15인치(38.1cm) 모델 NT900X5N-K58이 189만원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