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산 무궁화 축구단, 초대 감독으로 송선호 감독 선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선호 아산 무궁화 초대 감독 [사진=아산 무궁화 축구단 제공]

송선호 아산 무궁화 초대 감독 [사진=아산 무궁화 축구단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이 초대 감독으로 송선호 감독(50)을 선임했다.

2017년 K리그 챌린지 리그 참가를 앞둔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은 첫 시즌을 이끌 감독으로 송선호 감독으로 선임했다.
1988년 유공코끼리를 통해 프로무대에 데뷔한 송 감독은 9년 선수 생활을 마감하고 1997년부터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송선호 감독은 학원 축구 코칭을 시작으로 부천SK(현 제주 유나이티드)와 인천유나이티드를 거쳐 부천에서 세 시즌 동안 선수들을 이끌며 전두 지휘했다.

송선호 감독은 특히 올 시즌 특유의 리더십과 철저한 경기 분석 능력을 발휘하며 부천을 사상 첫 플레이오프로 올리는데 일조했다.
챌린지 리그에 능통한 송선호 감독은 부천에서의 플레이오프 진출 경험을 토대로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 한다. 송선호 감독은 “구단에 입단하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다”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선수단을 하나로 만드는 것이다. 선수들에게 우리 팀에 대한 애정과 소속감을 심어주어 결속력을 단단히 다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송 감독은 “균형 잡힌 공수 플레이를 토대로 화끈한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고자 한다. 아산 시민들이 경기장으로 찾아 오실 수 있도록 재미있는 경기를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송선호 감독은 “우리 팀의 2017 시즌 목표는 ‘클래식 승격’이다. 클래식 팀과도 견줄 수 있는 강팀으로 만들어서 목표를 이루도록 하겠다”고 했다.

감독 선임을 마친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코치진을 조속히 구성해 내년 시즌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