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실에 괴물이" 레노버, 증강현실폰 '팹2 프로' 출시 '59만9000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레노버 팹2 프로

레노버 팹2 프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글 AR 신기술 '탱고' 탑재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59만9000원
깊이와 심도, 명암 인식하는 3개의 카메라 장착…차별화된 증강현실 경험
"가상 인테리어 배치, 증강현실 게임, 네비게이션 등 라이프 스타일 변화"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레노버가 구글의 증강현실(AR) 기술인 '탱고'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팹2 프로'를 국내 출시했다. 가격은 59만9000원으로 6일부터 지마켓을 통해 단독 판매된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5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레노버는 구글과 협력해 업계 최초로 증강현실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구현해 냄으로써 기술의 대중화를 한발 앞당겼다"며 "레노버는 팹2 프로를 시작으로 증강현실 기술의 대중화를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노버 팹2 프로

레노버 팹2 프로

원본보기 아이콘

팹2 프로는 3D 이미지 랜더링이 가능한 3개의 카메라와 주변의 물건이나 공간을 초당 25만회 이상 측정하는 센서를 통해 스마트폰에 비춰진 환경을 3D로 변환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탱고는 구글이 개발한 센서 및 소프트웨어의 집합으로, 그 핵심 기술은 모션 트래킹(Motion Tracking), 심도 인식(Depth Perception), 공간 학습(Area Learning)이다. 팹2 프로는 이 세 가지 기술을 지원해 3D 환경에서 자신의 위치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주변의 표면과 장애물을 분석해 시각화한다.

팹2 프로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스마트폰 사용자가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팹2 프로에서 구현되는 다양한 앱을 통해 전례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매장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가구의 크기를 감지하고 집의 공간과 비교해 가상으로 배치해볼 수 있으며, 가상의 애완동물도 키울 수 있다. 증강현실 게임뿐 아니라 쇼핑몰과 같이 복잡한 실내 공간에서도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다.

팹2 프로는 세계 최초로 돌비 오디오 캡처 5.1(Dolby Audio Capture 5.1)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3개의 마이크가 360도 입체 사운드로 녹음하여 음향을 보다 생생하고 풍부하게 기록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통해 영화관을 방불케 하는 고품질의 입체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6.4인치 대화면에 초고화질 QHD(2560×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팹2 프로는 지능형의 어써티브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주변 조명에 따라 최적화된 화질을 구현한다. 800만 화소의 전면, 16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장착해 선명하고 풍부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4050밀리암페어아워(mAh)에 달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충전 걱정없이 하루종일 사용이 가능하다.

알루미늄 유니보디를 채용해 세련된 디자인인을 자랑할 뿐 아니라, 퀄컴 스냅드래곤 652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효율적인 하드웨어 통합 및 프로세싱과 64기가바이트(GB) 내장 저장공간, 4GB 램, 4G LTE 연결, 최첨단 타임 스탬핑, 카메라 및 센서 처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저장 용량은 마이크로SD 슬롯을 통해 확장 가능하다.

레노버 팹2 프로

레노버 팹2 프로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SK텔레콤 미디어테크랩이 참석해 AR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기술 시연을 진행했다. 차인혁 SK텔레콤 플랫폼 기술원장은 "SK텔레콤은 'T 리얼' 플랫폼을 통해 제조 등 산업 현장이나 교육 현장에서 VR·AR 시연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며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폰인 레노버 팹2 프로를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레노버는 지마켓과 함께 오는 6일부터 '슈퍼브랜드 딜'이라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열고, 가격 할인 혜택을 비롯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