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푸드, 육군 5사단에 '맘 편한 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방지역 보육여건 개선 위한
군부대 내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지원

롯데푸드는 전방지역 보육여건 개선을 위해 5사단에 맘(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을 설치하고 25일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 참가한 장세혁 5사단 참모장(좌측 두 번째), 손희영 롯데푸드 경영지원부문장(좌측 세 번째), 최옥화 연천군 건강가정지원센터장(좌측 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푸드는 전방지역 보육여건 개선을 위해 5사단에 맘(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을 설치하고 25일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 참가한 장세혁 5사단 참모장(좌측 두 번째), 손희영 롯데푸드 경영지원부문장(좌측 세 번째), 최옥화 연천군 건강가정지원센터장(좌측 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푸드는 5사단에 맘(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을 설치하고 25일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맘편한 공동육아나눔터는 롯데그룹이 여성가족부, 국방부와 함께 전방지역의 보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군 관사 내에 육아 시설을 만들어 군인 가족들의 자녀 양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롯데그룹은 2013년 강원도 철원을 시작으로, 고성, 양구, 인제 등 전방 지역과 백령도, 울릉도 등 도서벽지에 공동육아나눔터를 꾸준히 오픈해 왔다. 롯데푸드는 2014년 강원도 고성 22사단에 2호점, 2015년 경기도 연천 5사단에 6호점, 올해 다시 경기도 연천 5사단에 12호점까지 전체 3곳의 개설을 지원했다.
맘편한은 육아부담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지원해, 엄마들의 마음을 편하게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롯데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맘편한 공동육아나눔터의 리모델링 비용과 운영비는 롯데그룹이 지원하고, 여성가족부가 공동육아나눔터 활동 프로그램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에 설치되는 5사단 공동육아나눔터는 주5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자녀양육 경험 및 정보 교류, 육아·학습지도·체험활동 등에서 막막함을 가졌던 전방지역 군인가족 및 주민들의 갈증을 풀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푸드는 본사와 천안공장 어린이 집 등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천안공장에 운영중인 어린이 집은 2013년 12월 충청남도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의 우수 어린이 집으로 평가 받고 있다.
손희영 롯데푸드 경영지원부문장은 개소식에서 “롯데푸드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 받는 등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며, “가족친화경영을 회사 내부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푸드는 5사단에 키스틱 등 자사 제품 150박스를 별도로 기부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