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행자부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지난 18일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6년도 행정자치부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수상 및 인센티브 5000만원 수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최근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2016년도 행정자치부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 우수마을기업 인증서와 인센티브로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마을기업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 지역공동체 이익을 실현하는 마을단위 기업으로 하는 사업으로 광진구는 현재 4개의 마을기업이 선정돼 운영중에 있다.
2011년부터 시작된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1342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지역 공동체성 및 지역문제 해결, 사업성 및 지속성 등을 검토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마을기업에 대해 시·도 추천을 받아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실사, 3차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됐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마을기업 프레젠데이션을 발표한 후 전문가의 심사를 걸쳐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20개 우수마을기업의 순위를 결정했다.
경진대회

경진대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행정자치부 심사위원회 심사 결과 서울시 지역에서는 추천된 3개 자치구 기업 중 광진구 마을 기업 ‘광진아이누리애 사회적 협동조합(대표자 박꽃별)’이 최종심사에서 우수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광진아이누리애 사회적 협동조합은 2013년에 마을기업으로 선정돼 아이보육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광진구 부모 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평생교육원에서 제조된 수제 먹거리를 마을 관계망을 통해 형성된 마을가게에서 판매함으로써 지역 내 일자리와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순위 경합을 펼친 다른 지자체 마을기업들은 대개 지역특산물 및 지역자원을 활용한 영농조합이나 식품회사 등을 발표해 우리구의 아이보육에 관한 마을기업이 이와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높은 점수를 받게 됐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앞으로도 지역 내 모든 마을기업이 경영능력과 지역공동체성을 확보해 경쟁력있는 우수마을기업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