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승기]제네시스 G80 스포츠, '폭풍 질주'하면서도 '조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카 특유의 배기음은 없어
코너링 안정감 탁월, 첨단안전시스템까지

G80스포츠 주행사진

G80스포츠 주행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화려한 색상, 고급스러운 디자인, 강한 폭발력. 제네시스 G80스포츠를 한마디로 설명하면 이렇다. 국산차 최초의 대형 스포츠 세단인 이 차는 지난 6월 부산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지난달 말 시장에 나오자마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급스러운 외관을 띄면서도 질주에 적합한 기술이 탑재돼 젊은 감성을 충족시킨다는 평이다.

외관은 기본 모델 G80 특유의 고급스러움에 곡선미를 더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언제라도 내달릴 듯한 모습이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G80스포츠에 대해 "근육질의 잘 훈련된 경주마"라고 설명했다.
전면부는 그물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아래 공기 흡입구 그릴 등이 도드라져 강렬한 인상을 풍긴다. 캐스캐이딩 그릴로 불리는 이 그릴은 앞으로 나오는 신차들에도 적용돼 현대차만의 정체성을 갖게 한다. LED 헤드램프에는 카퍼(동) 크롬 재질로 포인트를 줬다. 측면에는 스포츠 모델 전용 19인치 휠에 제네시스 로고가 새겨진 전륜 브레이크 캘리퍼가 눈에 들어온다.

후면부는 하단 듀얼 트윈팁 머플러와 범퍼 하단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 리어 디퓨저가 적용돼 역동적인 특색을 살려준다. 방향 지시등을 켜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 점등되는 점도 눈에 띈다.

경기도 김포에서 파주 헤이리까지 편도 53㎞를 달렸다. 운전석에 앉으니 스포츠용 시트가 온몸을 감싸 스포츠카의 정체성을 드러낸다. 내부 디자인은 외관만큼 화려하진 않지만 깔끔하다.
도로에 올라서자 폭발력이 넘쳤다. 자유로에 들어서면서 주행 모드를 '스포츠 모드'로 바꾸고 가속 페달을 밟자 질주하는 느낌으로 쭉 뻗어 나갔다. 강력한 엔진 덕분이다. 람다 V6 3.3 트윈 터보 직분사(GDi)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ㆍm를 발휘한다. 기존 G80의 최상위 트림인 3.8 GDi 모델 대비 출력은 17.5%, 토크는 28.4% 높은 수준이다.

코너를 돌 때도 안정감이 탁월하다. 차량 조향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좌우하는 현가장치에 전자 제어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됐기 때문이다. 현대차는 "스프링 강성을 10~15% 증대시키고 댐퍼의 감쇠력을 증대시켜 보다 안정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고속 주행에서도 소음과 흔들림이 미세하게만 발생한다. 안정적이다는 장점이 있지만 스포츠카가 내는 특유의 배기음은 기대하기 어렵다. 조용할 정도로 정숙하다. 스포츠카라기보단 스포츠카 옷을 입은 세단으로 느껴진다.

차선을 이탈했더니 핸들에 진동이 오며 주의할 것을 경고했다. 제네시스의 첨단 안전보조시스템 '스마트 센스' 영향이다. 이 외에도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 등 안전 장치들이 스마트 센스에 포함됐다.

기본 6650만원에 옵션을 더하면 7000만원이 넘는 가격은 비슷한 가격대에 수입차와 경쟁하기 다소 부담스럽다는 평가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