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웨이 "아태지역 '오픈 랩' 구축 강화할 것"

최종수정 2016.11.07 15:14 기사입력 2016.11.07 15:14

댓글쓰기


화웨이, '아·태 이노베이션 데이' 개최…산업 공동 혁신 모색
"오픈 랩 프로젝트 확장 전략 통해 견고한 ICT 생태계 구축하겠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화웨이는 지난 3일 호주 시드니에서 아시아 태평양 '이노베이션 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 기술의 가치(Brilliance of Exploration)'를 주제로 업계 관계자와 정부, 학계와 연구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화웨이는 해당 지역의 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혁신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아태지역의 '오픈 랩(OpenLabs)' 구축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닐 에반스 화웨이 호주 수석 솔루션 디렉터는 "화웨이는 정보통신기술(ICT) 생태계의 근간과 성장을 지원해 산업 전반의 발전을 이끌고자 한다"며 "각 지역의 산업 파트너들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보다 디지털화·지능화된 세상을 구현하고, 지속적인 사회 발전을 이루는 데 역할을 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는 ICT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한 글로벌 도시에 오픈 랩을 개소하고 있다. 현재 화웨이 오픈 랩은 뮌헨, 멕시코시티, 싱가포르 등에서 400여 개 이상의 솔루션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다.
활발한 ICT 산업 생태계를 구축, 현지 시장에 적합한 산업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화웨이는 이를 위해 시스템통합(SI) 업체, 독립 소트프웨어 개발업체(ISV), 독립 하드웨어 업체(IHV) 등과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화웨이는 "싱가포르·방콕을 포함, 아태지역에 오픈랩 프로젝트를 확장할 예정"이라며 "고객 및 파트너사들에게 스마트시티·세이프시티, 스마트 그리드, 산업 클라우드 및 사물인터넷(IoT) 분야의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