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종훈 의원, 朴대통령 앞 피켓 시위 ‘백남기 농민 부검 대신 사과! #나와라_최순실’

최종수정 2016.10.24 15:52 기사입력 2016.10.24 15:52

댓글쓰기

피켓 시위하는 김종훈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피켓 시위하는 김종훈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시아경제 정인철 인턴기자] 무소속 김종훈 의원(울산 동구)이 박근혜 대통령 앞에서 피켓 시위를 했다.

24일 진보 성향의 무소속 김종훈 의원은 오전 국회 회의장에서 내년도 예산안 관련 시정연설을 하는 박근혜 대통령 앞에서 피켓 시위를 벌였다.
김종훈 의원이 든 피켓에는 '백남기 농민 부검 대신 사과!'와 '#나와라_최순실'이라고 적혀 있었다.

김종훈 의원은 "청와대는 비선 실세에 둘러싸여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지도 못한다"며 "이렇게라도 성난 민심을 들려주고 싶었다고"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백남기 농민 유족은 부검을 반대한다"며 "박근혜 정부가 지금 해야 할 것은 부검 강제 집행이 아니라 유족 앞에 진심어린 사과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 본회의장을 찾아 시정연설을 하던 중 "저의 공약사항이기도 한 개헌 논의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결론에 도달했다"며 개헌을 주장했다.

정인철 인턴기자 jungincheo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