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라사랑 마음 태극기 물결로 이어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남구, 애국심 모음 · 태극기 나눔 나라사랑 자원봉사자 걷기’, 캠페인, 인증샷 할인 이벤트 등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10월 1일 국군의 날, 10월 3일 개천절, 10월9일 한글날을 맞아 전 가정, 전 직장에서 태극기 달기로 나라사랑의 마음을 모두모아 태극기 물결로 이어간다.

국가 경축일과 기념일이 가장 많은 10월에는 구민들이 태극기를 사랑의 마음이 스스로 움직이도록 민관이 협업한다.
언제나 가장 선두에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보여주는 바르게살기운동 강남구협의회는 29일 오전 8시 12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청담동 우리들병원 앞에서, 새마을운동 강남구지회는 30일 오전10시 15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 강남구청역 4번 출구 주변에서 각각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친다.

10월 태극기 달기 사업 중 눈에 띄는 사업은 ‘애국심 모음, 태극기 나눔 나라사랑 자원봉사자 걷기’ 로 10월8일 오전9시부터 정오까지 약 8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삼성역 G20광장에서 강남역 M스테이지까지 걸어가며 나라사랑 태극기사랑을 홍보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한글날을 기념하는 3.5 km의 대장정으로 태극기를 사랑하는 학생, 주민, 직장인 등 자원봉사자들을 사전에 접수받아 특별히 제작한 태극기 사랑 홍보물을 구민들에게 나눠주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행진이 될 것이다.
광복절 태극기 게양

광복절 태극기 게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출발 전 삼성역 G20광장에서 태극기 손도장 찍기, 태극기 페이스페인팅, 걷기체조 등의 행사를 펼치며 흥겹게 시작한다.
또 ‘태극기 사랑 인증샷 할인 이벤트’는 구민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10월에도 이어진다. 태극기를 게양하고 자신의 얼굴이 나오도록 휴대폰에 담아 현장에서 제시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관, 아쿠아리움, 서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

코엑스 메가박스는 1인당 2000원,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3000원이 할인되며 동반 1인까지 사용 가능하다. 영풍문고 코엑스몰점은 도서에 한해 10% 할인받을 수 있고 사용 기간은 10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다.

인증샷 할인 이벤트 중 특별히 도곡 2동에서는 관내에서 태극기 인증샷을 휴대폰에 담아 제시하면 카페, 커피 숍 등 가격 할인(5~10%)을 5개 업소에서 10월1일부터 10월9일까지 할 예정이며

구청 홈페이지에서는 9월28~10월9일 10월 국기 게양일 태극기 달기 동참 카운팅 팝업을 운영하여 인증샷을 댓글로 다는 사람은 10월12일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쿠폰을 증정함으로써 태극기 사랑 참여 속에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구는 앞으로도 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달기 인증샷 할인 사업에 동참 할 수 있는 업체를 계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며, 동참하고자 하는 업체는 강남구로 문의(3423-5194)하면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다.

또 ‘경축일·기념일 노래 구내방송’ 사업은 구 본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등 구 모든 산하기관에 게양일 전 해당 경축·기념일 노래를 구내 방송하는 사업으로 내방 민원인과 직원들에게 국기 게양일의 의미와 나라사랑의 의미를 즐거운 음악을 통해 새롭게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할 것이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들의 태극기에 대한 인식확산과 학부모 참여를 위해 구청 홈페이지에 ‘소통과 참여―태극기사랑 운동―태극기달기 인증샷’ 코너를 만들어 태극기 달기 표어, 후기 올리기 등 태극기 달기 참여를 장려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감동 있는 사연으로 인증한 우수한 학생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여러 사업 중 자발적으로 추진되는 가장 모범적인 사업은 주민들이 스스로 만든 태극기 선양모임인 ‘동별 태극기사랑추진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그 회원들이 통반장, 학생 등 자원봉사자와 함께 태극기 달기 홍보 포스터를 관내 공동주택 단지 내에 게시하고, 비어있는 가구의 현관문 등에 포스트 잇 형식의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오직 나라 사랑하는 마음만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을 알리며 나라사랑 운동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 밖에 각 동 주민센터 마다 지역 특성에 맞는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것이다.

신사동은 ‘나라사랑의 시작, 태극기 달기 함께해요’ 사업으로 신사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태극기의 의미 등 안보교육 후 태극기 그리기 대회를 개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인다.

삼성1동은 동주민센터에서 태극기 나무 및 태극기 사랑 표현존을 설치, 태극기 사랑을 표현, 옛 한전 뒷길에 ‘태극기가 있는 거리’ 조성과 영동대로 경기고에 바람개비 태극기 언덕에 집단 태극기를 게양, 국기 게양 분위기를 조성한다.

논현2동은 태극기-Tree 앞에서 ‘탱크에 맞선 군인’이라는 제목으로 아군 11인의 돌격대가 탱크를 육탄으로 막아낸다는 용감한 군인 이야기를 다룬 연극으로 관람하는 학생 및 주민에게 잔잔한 감동과 애국심을 고취시킨다.

청담동은 청담공원에서 언북초등학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바람개비 태극기를 만들어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산책로에 학생들이 직접 태극기 동산 조성을 통해 산책하러 온 주민들에게 큰의미를 선사한다.

대치2동은 동주민센터 중앙정원에서 개천절 기념하여 시낭송, 클래식기타, 색소폰, 플루트 등 재능 있는 주민들의 참여로 나라 사랑하는 숭고한 정신을 계승, 사랑과 감동이 함께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시와 음악이 흐르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역삼2동은 가애어린이집 원생 30명과 역삼2동 학교보안관들과 함께 ‘태극바람개비 만들기’ 체험과 근처 공원에서 직접 만든 슝슝 태극기가 돌아가는 ‘바람개비 돌리기’를 하여 동심 가득한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개포4동은 달터공원에 ‘개포골 태극 둘레길’을 조성하여 ‘9.28 서울 수복의 기쁨과 10월 국경일 기념’으로 태극 둘레길 걷기 행사를 통해 숨어있는 태극보물 찾기, 어린이 태극기 그리기전시회, 태극기 사진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한층 고취한다.

특히 개포4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태극기 게양 분위기 조성을 위해 게양일 전, 공동주택에 태극기사랑 안내문과 관내 식당 등 할인(5~20%) 쿠폰 2장씩을 우편함에 교부하여 관내 32개 업체(식당, 키친, 미용실, 피자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어 주민들에게 큰 호흥을 얻고 있다.

일원본동은 제2회 강남데시앙포레아파트 한마음 축제를 개최,어린이들의 백일장과 사생대회를 열어 태극기를 주체로 어린이들이 글솜씨 와 그리기솜씨를 뽐낸다.

수서동은 광평로 59길에서 청소년·주민 1300여명이 모여 한글날을 맞아 아름다운 우리말을 되새기는 의미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우리말 그림’ 경진대회를 10월4일까지 제출 받아 10월8일 전시회를 갖는다.

세곡동은 세곡천 저류지에서 비장애인이 장애체험을 함께 경험하려는 초점이 안맞는 안경을 쓰고 건곤감리 태극문양을 그리고 색칠을 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이해하고 태극기와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동시에 가져볼 수 있는 유익한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광복절 태극기 게양

광복절 태극기 게양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태극기 게양일이 많은 10월에 태극기 달기 관련 다채로운 축하 행사들을 통해 국기 게양일의 의미와 내 나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국민 모두가 하나 되는 마음으로 나라 안팎의 어려운 상황들을 극복하며 새롭게 도약하고자 한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북한의 5차 핵실험 도발 등으로 안보위기 상황에서 대한민국 기초 자치구로서 작은 힘이지만 태극기 달기를 통해 국민의 단합된 힘을 이끌어 내는 마중물 역할 할 수 있도록 구민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