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리온, 열대야에 ‘포카칩·스윙칩·오징어땅콩’ 매출 급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찜통더위 속 혼술족 사로잡으며 ‘맥주과자’로 인기 몰이
오리온, 열대야에 ‘포카칩·스윙칩·오징어땅콩’ 매출 급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오리온은 연일 이어지는 열대야 찜통더위 속에 맥주 안주 대표 스낵인 ‘포카칩’, ‘스윙칩’, ‘오징어땅콩’의 매출이 급증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리온이 지난달 25일부터 8월7일까지 최근 2주간 포카칩, 스윙칩, 오징어땅콩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직전 동일기간 대비 각각 45%, 33%, 11%씩 매출이 증가했다. 최근 밤에도 기온이 27도를 넘나드는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집에서 시원하게 맥주를 즐기는 ‘홈술족’이 늘어난 데다, 매일 밤 브라질에서 펼쳐지는 경기를 응원하면서 즐기는 맥주 안주로도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포카칩은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여름철 대표스낵으로 최근엔 지난 7월 출시한 ‘포카칩 구운김맛’이 ‘폭풍’ 인기 몰이 중이다. 구운 김 특유의 짭조름하면서도 혀끝에 감기는 감칠맛이 담백한 감자 맛과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 속에 시식행사 때마다 준비한 물량이 모두 동날 정도로 소비자 반응이 좋다. 뿐만 아니라 젊은층을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김맥(김과자+맥주)’ 트렌드를 만들며 새로운 맥주 안주 과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3월 출시한 ‘스윙칩 간장치킨맛’도 20대 남녀 ‘혼맥족’(혼자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이 뽑은 최고의 신상 맥주 안주로 등극하는 등 맥주와 최고의 궁합을 이루는 과자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가벼운 술자리를 선호하는 2030 젊은층의 취향에 맞춰 국민간식 간장치킨 특유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낸 것이 주효, 출시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250만 봉지를 돌파하며 짧은 기간 내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오징어땅콩은 최고의 맥주 안주인 오징어와 땅콩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어 맥주와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과자 1순위로 꼽힌다. 최근엔 소비자들이 제품을 활용해 만든 ‘오땅 맥주 안주 레시피’가 온라인에서 인기를 모으자, 오리온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이를 소개하기도 했다. 오리온만의 독보적인 제조 기술력이 집약된 오징어땅콩은 1976년 출시 이후 40년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열대야가 계속되면서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은 가벼운 스낵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스낵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무더위를 잊어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