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토이저러스, 이달 5일부터 증강 현실 게임 '카줄루' 판매

최종수정 2016.08.04 08:00 기사입력 2016.08.04 08:00

댓글쓰기

英 장난감 매장서 데모 시연으로 2만5000장 판매

토이저러스, 이달 5일부터 증강 현실 게임 '카줄루' 판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장난감 전문 특화 매장 '토이저러스'에서 이달 5일부터 증강 현실 게임인 '카줄루(Kazooloo)'의 오프라인 단독 판매를 진행한다.

카줄루란 이스라엘 게임 제작사인 '노다우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국내 기업인 펀앤키즈에서 국내 유통, 배급 등을 담당하는 1인칭 슈팅(FPS) 게임으로 증강 현실(AR) 기술을 사용해 몬스터나 로봇들과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게임 속 캐릭터의 시점과 플레이어의 시점이 동일해 높은 사실감을 장점으로 하는 FPS 게임의 특성과 증강 현실 기술이 합쳐져 보다 방, 거실 등을 배경으로 색다른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특히 지난해 가을 영국 장난감 백화점인 '햄리스'에서 데모 시연을 진행해 한 달 간 2만5000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토이저러스에서 판매될 카줄루는 지름 33cm의 원반 형태 보드판으로 돼 있으며 1인 플레이를 지원하는 '볼텍스' 버전과 다중 플레이를 지원하는 '디엠엑스(DMX)' 버전의 두 가지 종류다. 가격은 볼텍스가 1만9800원, 디엠엑스가 2만4000원이다.

게임 플레이는 먼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앱스토어(아이폰),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폰)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 받은 후 토이저러스에서 구매한 원형의 보드판을 바닥에 둔 상태로 앱을 실행해 보드판을 스캔하면 전투가 시작된다. 보드판 주변으로 몬스터나 로봇이 등장하며 플레이어는 이를 격퇴하는 방식이다.
어떠한 특수 효과도 가미하지 않은 실제 원본 게임 영상은 카줄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토이저러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직접 시연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