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네트웍스, 모바일 주유소 서비스 '자몽' 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결제 후 주유소 이용…국내 최초
수도권 SK 직영주유소 200개 우선 시행…"내년 전국으로 확대"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SK네트웍스 가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주유소를 선택, 선결제 후 주유소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SK네트웍스는 온오프라인 통합(O2O) 기술이 접목된 '자몽'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수도권 SK 직영주유소 200곳에 우선 시행되며 내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자몽(自夢)'은 자동차가 꿈꾸는 모바일 주유소라는 의미다.

▲SK네트웍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미리 혜택을 받고 주유비를 선결제한 후 이용하는 신개념 온오프라인 통합(O2O) 주유서비스 '자몽'을 개발해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미리 혜택을 받고 주유비를 선결제한 후 이용하는 신개념 온오프라인 통합(O2O) 주유서비스 '자몽'을 개발해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객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자몽'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주유소 위치와 가격,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멤버십회원 할인, OK캐시백, 주유쿠폰 등 고객이 사용가능한 모든 혜택이 자동적으로 적용된 가격으로 예약 결제를 하면된다.

특별할인도 제공하고 있다. '자몽' 앱으로 선결제하는 고객들에게는 주유소 가격 대비 ℓ당 20원 이상 할인된 가격을 제공한다. 신용카드 할인 중복도 가능하며, 주유 금액별 스탬프 적립을 통해 추가 할인과 선물 쿠폰도 증정받을 수 있다.
자몽을 이용하는 고객은 신용카드뿐 아니라 페이코나 시럽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수단을 활용할 수 있다. 결제 후 발급된 예약번호로 당일 안에 주유소를 방문하면 된다. 결제 후 당일 방문을 하지 못하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되며, 불이익 또한 전혀 없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고객이 놓치기 쉬운 혜택까지도 알아서 챙겨줌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역점을 뒀다"며 "지난해 말 자몽 앱 개발과 인프라 개선 작업을 실시했고 사내 구성원 대상의 자체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충분히 확보하게 됨에 따라 자몽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수도권 200개 직영주유소에서 자몽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하며, 올 연말까지 이용 가능 주유소를 300개소로 늘린 이후 내년 전국 1000여개 주유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