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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공모가 3만5000원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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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에코마케팅이 공모가를 3만5000원으로 최종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기업 에코마케팅(대표이사 김철웅)은 지난 18일과 19일 진행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최종 공모가를 3만5000원으로 확정했다.
이는 공모 밴드 2만7000~3만1000원을 초과하는 금액으로 총 공모금액은 385억원 수준이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총 1049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941.8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 수준의 경쟁률을 보였다.

에코마케팅 대표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급변하는 광고시장 생태계에서 에코마케팅의 사업 매력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며 “특히, IPO 시장 내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는 역대 최고 수준의 홍콩 및 싱가포르 기관투자자 참여율을 기록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들의 확약비중도 42%로 향후 에코마케팅의 지속적인 성장성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코마케팅은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솔루션 고도화 진행을 위한 연구개발자금 및 교육을 위한 자금, 인재 발굴을 위한 자금 등으로 쓸 예정이다.

김철웅 대표는 “상장 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드리며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코마케팅은 오는 26일과 27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진행한 후, 8월 8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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