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청년창업 아카데미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와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 예비 청년창업자 대상 ‘2016 광진 청년창업아카데미’ 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청년실업 문제는 매월 외환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청년들은 참신한 아이템과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나 경제적인 지원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꿈을 펼치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창업의 꿈을 가지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2016 광진 청년창업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관학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광진구와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공동으로 주최,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달 25일부터 8월12일까지 평일 주 3회 총 27시간 동안 건국대학교 창의관에서 진행된다
창업 아카데미 강의

창업 아카데미 강의

AD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내용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 위주로 구성됐으며, 3개 교육과정 총 9개 강좌이다.
우선 1주차는 창업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창업의 흐름’,‘창업기업의 자금확보방안’ 등 창업을 위한 기초다지기를 들을 수 있다.

2주차는 ‘요식업의 이해’,‘기술창업의 이해’로 분야별 창업이해를 위한 체계적인 수업이 구성돼 있고 마지막 3주차는 ‘창업역량강화’ 에 대한 강의로 모든 과정이 끝난다.

이번 청년창업아카데미 교육 대상은 이달 22일까지 창업에 관심있는 지역 내 청년과 1년 미만 초기 창업자 신청자 중 선정된 30명에게 교육을 진행하며 모든 교재와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번 청년창업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청년은 건국대 BI(Business Incubator)공간에 입주를 신청할 때 가산점이 부여되고, 일반인 실전창업 강좌 수강 기회도 제공 받게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 청년창업자들이 꼭 필요한 관련지식을 학습하고 배워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앞으로도 구는 청년 기업가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