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休경영]총리·장관 "여름휴가, 지방에서 보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오현길 기자, 조슬기나 기자, 오종탁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와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주요 장관들은 올해 여름휴가를 지방에서 보낼 예정이다. 다만, 국회에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어서 국회 일정에 따라 다소 유동적이다.

황 총리는 다음달 3~5일 여름휴가를 갖는다. 황 총리는 지방에 머무르면서 민생현장을 둘러보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는 일정을 짜고 있다. 지난해에는 세종청사에 묵으면서 인근 공주, 부여의 역사·문화유적과 민생현장을 살폈다.
다음달 1~3일에 휴가를 떠나는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강원도 등에서 머무르면서 머리를 식히는 일정을 생각하고 있다. 오랜만의 휴식이지만 추경 편성 등 굵직한 경제정책을 추진 중이어서 하반기 경제 현안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나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당초 27~29일 휴가를 낼 예정이었으나, 27일에 국회 본회의 일정이 확정되면서 휴가계획을 미루게 됐다. 28~29일에도 국회 예결위 참석을 위해 여의도로 출석할 예정이다.

윤성규 환경부 장관 역시 국회 일정으로 인해 휴가계획을 확정하지 못했다. 당초 8월 첫째주에 5일간 여름휴가를 내기로 했으나, 국회 일정으로 인해 당일치기 짧은 휴식 등으로 대신할 가능성이 크다.
노동개혁을 위해 쉼없이 달려온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25~27일 휴가를 떠난다. 고향인 전라남도 함평에서 가족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휴가를 내고 농가에 방문할 계획이다.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6차산업화 농촌체험 현장을 점검하며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휴가를 최근 구조조정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서 보낼 계획이다. 김영석 장관은 내달 4~5일 휴가를 내서 울산 지역내 어촌체험마을 2곳을, 윤학배 차관도 다음달 11~12일 거제 지역 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한다.

정재찬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은 이달 25~27일 여름휴가를 떠난다. 최근 양도성예금증서(CD) 금리 담합, SK텔레콤-CJ헬로비전 인수합병 등 굵직굵직한 사건 처리를 마무리한 정 위원장은 잠시 일을 떠나 조용히 지내는 '힐링' 휴가를 선택했다. 부인과 함께 서울 잠실 집 근처에서 외식하거나 영화를 볼 계획이다. 그러면서도 정 위원장이 하루는 가락시장을 찾아 재래시장 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공정위는 전했다.

유경준 통계청장은 내달 1~5일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 유 청장 역시 특별한 계획 없이 가족들과 함께 조용한 휴가를 즐길 생각이다.

성영훈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은 아직 휴가 계획을 잡지 못했다. 요즘 권익위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 시행 두달여를 앞두고 비상 상황이다. 국민들의 문의, 언론 보도 등에 대응하고 9월28일 법 시행 후 혼란을 예방하느라 성 위원장을 비롯한 권익위 관계자들은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