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창수 전경련 회장 "이번 여름휴가는 농촌으로 떠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회원사에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참여 요청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이 "농촌에서 여름휴가를 보내자"며 독려하고 나섰다.
허 회장은 19일 "농촌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내 관광을 활성화시켜 내수 회복에 기여하자"며 이같은 내용의 서한문을 회원사에 보냈다. 그는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마을들과 연계해 휴가 프로그램을 만들자"며 사내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직원들에게 국내 휴가지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

▲허창수 전경련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기업들도 내수활성화를 위해 국내 농촌 휴가가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은 사내 채널에 '임직원의 추천여행지'를 게시하고 전국에 연계된 휴양시설을 활용하는 등 임직원들의 국내여행을 장려하고 있다. 포스코도 포항·광양 근처의 휴양시설을 활용해 임직원들의 국내 휴가를 독려하고 있다.

이밖에 GS는 여수 예울마루 공연장 할인, 국내휴양지 버스투어 등을 운영 중이며 한화도 그룹이 운영하는 전국 리조트를 활용해 임직원들의 국내 휴가를 장려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8월부터 임직원과 가족들이 수원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행사를 계획 중이다. 현대백화점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후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국내 숨어있는 명소를 소개하는 등 국내 휴가를 장려하고 있다.
전경련 관계자는 "농촌 여름휴가를 통해 농촌지역이 활성화되고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