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인회 두올 대표 "R&D 집중 투자해 기업가치 1조원으로 높일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인회 두올 대표

조인회 두올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통해 부채를 일부 상환하고 소재분야 연구개발(R&D) 투자를 크게 늘리겠습니다."

조인회 두올 대표는 1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국내외 강력한 R&D 인프라를 통해 1조원 규모의 회사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며 이같이 말했다.
1971년 인테리어용 소재사업으로 시작한 두올은 이후 자동차용 시트 사업 등에 진출하며, 카시트 제작과 관련된 일련의 모든 과정을 수행하는 자동차 내장재 제조기업으로 성장했다. 45년 업력에서 나오는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두올은 자동차 내장재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군을 형성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기아차 협력업체로 등록돼 있으며, 특히 40년 이상 현대차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3600억원을 넘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률은 각각 7.1%, 5.8%를 달성했다.

더불어 자체 중앙 연구소를 중심으로 폭넓은 국내·외 산학연 네트워크를 통해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해외시장에 대한 전략 및 성장 가능성을 일찍이 감지하고 2000년대 초반부터 다수의 중국 법인 설립을 시작하며 해외 진출을 위한 사업 거점을 확보했다.
조 대표는 "앞으로 유럽과 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대한 자체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이는 글로벌 사업에 대한 거점 확보로 추후 효율적 사업 확장을 용이하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친환경·경량화 추세에 맞춰 섬유소재 적용 영역을 확장하고 스마트 내장재 등의 첨단산업 분야에 대한 연구를 지속 시행하는 등 꾸준히 사업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조 대표는 "두올은 기본에 충실하자는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철저한 제품 생산 및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며 확실한 성장 모멘텀을 구축한 기업"이라며 "코스피의 성공적인 진입을 통해 변화하는 자동차 트렌드에 맞춘 영역 확장과 더불어 세계 자동차 내장재 시장의 명가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한편, 두올은 지난달 21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데 이어 오는 19일과 20일 공모청약을 거쳐 29일 코스피에 상장할 예정이다. 공모 예정가는 7500~9000원으로 총 730만주를 공모하며 상장 예정 주식수는 1775만5500주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