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판도라티비가 스낵컬처 콘텐츠 채널 tagTV(태그티비)와 제휴를 맺고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낵컬처(snack culture)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스낵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말한다.
tagTV 는 10대부터 30대 젊은 연령층을 주요 타겟으로 ‘공유’라는 관점에서 스낵컬처 콘텐츠 기반의 오픈채널을 지향한다. 영상 콘텐츠와 전자상거래 기능을 결합한 비디오커머스 형태에 재미요소를 더했다는 특징이 있다.
판도라티비 관계자는 "tagTV의 ’내일은 홈런왕’과 같은 스낵컬처가 판도라TV 페이스북과 TV에서 동시에 방영되는 것은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생방송"이라며 "청자들이 선호하는 새로운 영역으로 추가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모바일 방송 콘텐츠 전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