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험자 박주호가 말한 '와일드카드에 필요한 책임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주호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박주호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와일드카드 경험이 있는 박주호(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와일드카드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박주호는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광장에서 열린 나이키 머큐리얼 스피드룸 이벤트에 참가했다. 시즌을 끝내고 국내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가 공식석상에 나섰다.
박주호는 자신의 경험을 비추어 '와일드카드론'을 말했다. 그는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와일드카드로 참가해 한국의 금메달 획득을 도왔다. 리우올림픽을 앞두고 와일드카드로 여러 선수가 거론되고 있는 상황을 멀리서 봐 왔다.

박주호는 "와일드카드는 아무래도 동료들이 모여있는 상황에서 선배로서 들어가는 것이고 잘하는 선수들 중에서 와일드카드가 구별화되는 선수기 때문에 희생도 보여줘야 하고 부담감 등이 작용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잘 이겨내면 거론되고 있는 선수들이 좋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와일드카드는 수비쪽에 있는 것이 아무래도 낫다고 봤다. 뒤에서 중심을 잡아줄 수 있기 때문이다. 박주호는 "공격에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선수들이 많을 때는 경기가 잘 풀릴 때는 골도 많이 들어가고 좋은 장면이 많이 나올 수 있지만 공격수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뒤에서 팀을 버텨주는 선수들은 아무래도 뒤에 있는 수비수, 미드필더들이기 때문에 뒤에서 받쳐주면 팀이 어려운 상황을 맞았을 때나 맞기 전에 경기가 잘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신태용 감독님도 수비에 중점을 두지 않으셨나 한다"고 했다.
이어 와일드카드가 갖는 책임감을 강조하기도 했다. 박주호는 "와일드카드는 최대한 팀의 분위기와 선수들의 특성을 빨리 알아야 한다. 이 선수들보다 모든 부분에서 앞서야 된다고 생각으로 임하고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모습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행동으로 보여주려 해야 한다. 팀에 중요한 역할이다"라고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