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농특산물 국내·외 판매망 다각화 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 8일 군청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순창군 농특산물 판매망 확대 및 식품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에는 황숙주 군수,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홍용웅 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순창군 8일 군청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순창군 농특산물 판매망 확대 및 식품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에는 황숙주 군수,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홍용웅 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순창군·전라북도 경제통산진흥원 MOU체결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과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해 순창군 농특산물 국내·외 판로확대 및 식품산업 육성에 협력하기로 합의해 향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8일 군청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순창군 농특산물 판매망 확대 및 식품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에는 황숙주 군수,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홍용웅 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 구축하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순창군 농축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군이 추진하고 있는 식품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실제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함은 물론 내고장 상품의 국내외 마케팅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확대, 해외시장 개척,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금지원, 기업역량강화, 인큐베이팅 기반조성, 민관협력 확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군은 경제통상진흥원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이 순창농산물 판매망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제통상진흥원은 순창의 복분자, 장류제품 등 주요 농특산물 판로확대는 물론 순창군 생산 친환경우수 농특산물의 국내외 홍보를 지원한다.

또 양기관은 인적·물적 교류 확대를 통한 유통시스템 개선과 식품산업 육성에도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 구축하고 있는 국내외 유통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는데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복분자 등 농산물은 물론 장류와 이를 기반으로 한 소스제품들이 세계시장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식은 특히 순창군이 최근 대표적 지역 농특산물의 본격적 수확철을 맞아 농산물 사주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이뤄진 실효적 조치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