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스터블루, 카카오 게임계열사 엔진과 퍼블리싱 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미스터블루 는 카카오의 게임계열사 엔진과 PC온라인 게임관련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PC온라인 게임은 지난 4월 인수한 '에오스: 새로운 전쟁'이다.

에오스는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게임으로 EOS 세계관을 가장 잘 표현한 그래픽으로 실사풍 판타지 월드를 구현한 킬러게임이다.
2013년 9월 출시 후 그 해 4분기를 대표하는 게임으로 등극했고, 대 지역과 다양한 던전, 전장과 길드전을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 선택적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지닌 PvE (Player VS Environment)를 극대화한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에 따라 ‘에오스: 새로운 전쟁’ 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게임의 콘텐츠와 핵심 재미, 그래픽 톤 및 이용자 환경 등 전면 대 개편 업무에 착수한 뒤 재런칭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PvE를 지향하며 콘텐츠 시즌제를 도입해 던전 플레이 위주였던 기존 ‘에오스’의 모습에서 벗어나 대규모 ‘전쟁’에 초점을 맞춰 치열하고 짜릿한 이용자들간의 전투(PvP, Player VS Player)와 무한 레벨업을 가능하게 해 신작에 버금가는 초대형 MMORPG로 재 탄생될 방침이다.

미스터블루 에오스스튜디오 관계자는 "엔진의 경우, 카카오의 게임 계열사로 모바일게임과 PC게임관련 사업인프라가 전세계 최고수준으로 초기 비즈니스의 성공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엔진은 지난 4월 다음게임과 합병을 완료했으며, 카카오 기반의 모바일 게임, PC 온라인게임을 비롯해 가상현실 등에 이르기까지 멀리 플랫폼 게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조승진 대표이사는 "이번 엔진과의 협업은 단순한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떠나 만화 및 웹툰을 이용한 게임사업을 본격화하는데 최적의 성공파트너를 확보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에오스의 국내 재런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신규 게임사업의 조기정착과 다양한 신 시장 진출 다변화로 웹툰 플랫폼을 넘어 종합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으로 지속성장을 향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