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상선, 600억 규모 두번째 채무조정안도 가결(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상선, 600억 규모 두번째 채무조정안도 가결(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31일 현대상선이 600억원 규모의 회사채 채무조정안을 통과시키는데 성공했다.

현대상선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연지동 사옥에서 열린 제 179-2회차 무보증사채 사채권자 집회에서 채무재조정 안건이 100% 동의를 얻어 가결됐다고 밝혔다.
이날 집회에는 전체 무보증사채 600억원 중 513억4000만원(85.6%)어치를 보유한 사채권자 100%가 안건에 동의했다. 회의장에는 15명의 사채권자들이 출석했으며, 나머지는 서면의결권을 통해 조정안에 동의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채무조정안 승인에 따라 현대상선은 잔여 채무의 50%는 출자전환하고, 2년 거치ㆍ3년 분할상환으로 만기는 5년 연장하게 됐다.

앞서 오전 11시에 열린 첫 집회에서는 전체 채권액 2400억원 중 2075억원어치(86%)를 보유한 사채권자들의 100% 동의를 얻어 안건이 가결됐다.
이로써 전체 8043억원 어치의 회사채 중 3000억원(37%)에 대한 채무재조정에 성공했다.

이번 사채권자 집회는 내일까지 이어진다. 1일 오전 11시 열리는 186회차 집회는 개인 투자자들의 비중이 높아 논의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채무재조정 관련 최종 결과는 마지막 집회 이후인 내일 오후 4시~5시경 공시될 예정이다.

회사 안팎에서는 이번 5건의 채무재조정 안건이 모두 가결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우리가 제시한 채무조정안에 대한 투자자들의 동의서가 상당수 위임이 된 상태로 이번 집회에서 채무재조정안이 가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정안 부결로 현대상선이 법정관리로 가게 되면 채권 회수가 사실상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회사에서 제시하는 안을 수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해석이다.

현대상선이 법정관리를 피하기 위해서는 사채권자의 채무재조정, 용선료 협상, 디얼라이언스 가입 등의 요건을 모두 이행해야 한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