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을 부탁해]한국사람 장에 잘 맞는 유산균 배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근당, 유산균제품 '프리락토'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종근당 프리락토 제품 사진

종근당 프리락토 제품 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무더위에 지친 우리 몸에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은 다양하다. 최근 인기가 급상승 중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대표적이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장 건강과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복합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프리락토’와 ‘프리락토키즈’를 내세워 인기몰이를 하고있다.
프로바이틱스는 체내에 들어가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으로, 유해균을 억제하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며 장내 세균의 밸런스를 유지, 전반적인 몸 속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러시아의 과학자 엘리 메치니코프가 불가리아 사람들이 장수를 누리는 이유를 연구하다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로 발효된 우유를 섭취한다는 것을 밝혀내 노벨상을 받으며 세상에 알려졌다.

장에 도달하여 장 점막에서 생육할 수 있게 된 프로바이오틱스는 젖산을 생성해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든다. 산성 환경에서 견디지 못하는 유해균들은 그 수가 감소하고, 산성에서 생육이 잘 되는 유익균들은 더욱 증식해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종근당이 프리락토는 락토바실러스는 물론 비피도박테리움 등 17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으로, 장내에서 유익균 증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해 장 운동을 촉진시키며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프리락토키즈는 생후 3개월부터 12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질병 예방과 면역체계 형성을 위해모유에 함유된비피더스균 4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은 프리락토제품 패키지에 밀폐용기를 사용해 수분과 공기로부터 유산균의 변질을 막고 보관의 편의성을 높였다. 종근당 관계자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현대인들의장 건강이 악화돼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지고 있다”며“프리락토와 같은 복합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