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與 "감사원 누리과정 감사 결과 환영"

최종수정 2016.05.24 18:08 기사입력 2016.05.24 18:0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새누리당은 22일 감사원의 누리과정 예산 관련 감사 결과에 대해 "새누리당은 감사원의 감사결과에 입장을 같이하며 감사원이 요청한 조치사항 이행을 위해 적극 협조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재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현안관련 브리핑을 통해 "오늘의 발표를 통해 그동안 야당이 지배하는 시도의회나 교육청 등에서 예산부족을 이유로 누리과정 예산 편성을 하지 않고 정치적으로 비화시킨 일들의 허구가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법령상 문제가 명확해진 만큼, 각 교육청에 대해 학부모 불안 해소를 위해 누리과정 예산 편성을 적극 촉구하는 바이다"라며 "특히 각 교육청은 본예산에 편성된 세출사업 중 불요불급한 사업에 대한 구조조정 노력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은 아이들과 학부모들을 볼모로 한 반 교육적 투쟁에 대해 반성이 있기를 바란다"며 "표를 위한 복지가 아닌, 지속가능한 복지를 위해서라도 누리과정 예산에 그 어떤 정쟁이나 발목잡기가 없기를 바란다"고 지적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