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눈시울 붉힌 與 "가습기 살균제 사태 청문회 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진석 새누리당원내 대표(왼쪽)와 김광림 정책위의장

정진석 새누리당원내 대표(왼쪽)와 김광림 정책위의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새누리당이 가습기 살균제 사태와 관련 검찰 조사중에도 청문회를 개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대책마련을 위한 특별법과 일반법 제정에 대해 "야당과 협의해 결정하겠다"는 전향된 입장을 밝혔다. 새누리당이 기존과 다를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면서 가습기 살균제 사태 해결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

정진석 원내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원내지도부는 24일 국회에서 피해 가족 모임과 면담을 가졌다. 김광림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면담 후 브리핑을 통해 "지금보다 더 앞선, 더 속도가 있는 지원과 지원 근거 마련, 그리고 진상규명이 있어야 한다는데 조금도 주저함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는 "가족들은 오늘 면담서 ▲가습기 피해를 빨리 조사받아 판정받게 해달라 ▲피해자들의 생활비 및 치료비 선지원 ▲특별법과 일반법 제정 ▲청문회·특별조사·특별위원회 개최 ▲현재 총리실 산하 대책위원회를 대통령 산하로 이전 등을 요구하셨다"며 "피해자로서는 당연히 주장하고, 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셨다"고 설명했다.

그는 "피해 판정을 빨리 받게 해주는 것과 피해가 폐에만 있는지 관련된 장기 손상이 있는지는 빨리 판정해야 한다"며 "정부가 반대할 이유도 없고 국회가 전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장례비·치료비·생활비도 적극적으로 지원될 수 있게 기획재정부와 국무조정실이 나설 수 있게 했으면 좋겠다"며 "대책위원회는 빨리 판정받고 조치 받는게 중요하지 대책회의가 청와대 산하에 있다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데 가족들의 동의를 얻었다"고 말했다.
특별법과 관련해서는 "이 사안(가습기 살균제 사태)만 다루는 특별법을 만드는지 아니면 비슷한 사안 전체를 시스템으로 담아내는 일반법을 만들지는 야당과 협의해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청문회·국정조사에 대해서는 "가족들이 '지금 검찰 조사가 이뤄지는 것은 회사에 대한 것이지 병원과 정부가 어떻게 했는지에 대한 것과 중복된 것이 아니다'라고 설명하셨고 참 맞는 이야기"라며 "청문회 개최에 새누리당은 찬성이다. 미루고 할 것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검찰 수사 이후 청문회가 가능하다'는 기존 입장에서 변화한 것이다.

그는 관련 장관의 사과와 사퇴 요구에 대해서는 "그래도 성과 있는 대책을 마련하고 하는데 현재 장관이 제일 잘 안다. 진정으로 사과하고 대책을 마련하는게 급선무라는 것에 가족들도 동의해 주셨다"며 "(사과에 대해서는) 정 원내대표가 가감없이 정부에 전달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브리핑에 나선 김 정책위의장은 기자들에게 피해 가족들의 어려움을 설명하며 눈시울을 붉히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브리핑에 앞서 떨리는 목소리로 "정말 가족들이 흥분을 감추고 옆에서 보기에는...."이라며 잠시 말을 잇지 못했다. 그는 "정말 정제된 표현으로 말씀해 주셨다. 정말 눈물 났었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