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드람, '2016 봄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 공식 후원

최종수정 2016.05.23 09:58 기사입력 2016.05.23 09:58

댓글쓰기

국내 최대 규모 캠핑축제 ‘코카프’ 참여
도드람, '2016 봄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 공식 후원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도드람이 21~22일 경기도 가평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열린 ‘2016 봄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서 참여해 다양한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은 코베아가 건강하고 안전한 캠핑 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봄·가을에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축제 중 하나다. 각종 이벤트 및 요리 경연 대회, 특별 공연 등 다채로운 캠핑 프로그램으로 전국 캠핑 마니아들부터 일반 참가자들에게까지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따뜻한 봄철 캠핑을 즐기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약 1200명과 함께 했다.

올해로 4회째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도드람은 이번 행사에서 ‘도드람과 함께 하는 캠핑 쿠킹클래스’를 통해 돼지고기를 이용해 캠핑장에서도 신속하게 만들 수 있는 ‘동파육’ 요리 시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도드람한돈 목살 400g이 들어있는 보냉팩을 증정해 구이에서부터 각종 돼지고기 캠핑요리를 직접 만들어서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시식회를 열어 도드람한돈 광릉식 불고기, 족발, 육포와 위생적인 돼지 부산물로 주목 받고 있는 본래순대까지 건강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요리를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이른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슬러시도 함께 제공했다. 시식회 중간중간에는 도드람 햄, 각종 양념 및 쌈장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윷놀이 게임을 진행하며 즐거움을 더했다.
이영규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이번 코베아 캠핑 축제 후원을 통해 캠핑 마니아부터 일반 소비자까지폭넓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도드람한돈의 맛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드람은 1990년 창립 이래로 종돈부터 양돈 컨설팅?생산?도축?가공?유통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며 국내 대표적인 협동조합형 패커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도드람은 최근 농협중앙회가 실시하는 종합업적평가 1위를 2년 연속으로 수상하고,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돼지 부문) 최우수상, 전국 축산물 품질평가 대통령상 수상, 소비자시민모임 선정 우수축산물 브랜드 선정 등을 통해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