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양도성 단절구간 삼선동~성북동 횡단보도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윤희 서울시의원, 혜화문 앞 8차선 도로 횡단보도 20일 개통 이끌어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한양도성 혜화문 앞 8차선 도로에 횡단보도 설치를 완료돼 20일 개통됐다.

서울시의회 이윤희 의원(더불어민주당·성북1)은 삼선동 단절구간 환경개선을 위한 고물상 매입과 공원화 사업도 현재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성북구와 종로구 경계인 혜화문지 단절구간에 개통되는 횡단보도는 삼선동과 성북동의 한양도성 단절구간을 잇고자 하는 지역주민들의 오랜 염원을 실현하는 것"이라며 "그동안 한양도성 순성시 횡단보도가 없어 한성대입구역 방향으로 500m가량 우회해야하는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성북구민들의 숙원 해결과 관광객의 불편 해소를 위해 2014년부터 성벽모양 육교 설치, 횡단보도 연결 등 다양한 동선개선 방안을 서울시 관계부서와 여러 차례 논의하며 검토해왔다.

또 이 의원은 문화재 관련 전문가들은 성벽모양의 육교 설치는 문화재의 진정성을 훼손시키며 육교 구조물의 하중을 지지하기 위한 기초공사로 인해 연결부위 주변 혜화문과 한양도성 지형이 크게 손상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육교설치 대신 횡단보도를 연결하기로 결정했다.

혜화문 앞 횡단보도 설치는 지난해 9월 경찰청 교통안전시설물 심의를 최종 통과,그 해 12월 신호등 설치를 완료, 노면도색 및 신호등 테스트를 거쳐 20일 개통됐다.

또 이 의원은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이름을 올린 한양도성의 보존 가치를 높이고 관광객들의 쾌적한 순성을 위해 환경저해시설 정비가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설치되는 횡단보도 앞, 한양도성 단절구간 삼선동입구에 위치한 고물상철거를 위해 올해 고물상 정비 예산을 약 27억원을 확보, 현재 고물상 보상 등의 절차가 진행 중에 있고 녹지 조성을 통한 공원화 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순성객들의 원활한 통행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