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페이, KB국민은행과 IC·스마트 OTP 기술협업 제휴

최종수정 2016.05.19 10:00 기사입력 2016.05.19 10:00

댓글쓰기


KB국민은행과 IC 및 스마트 OTP 기술협업 관련 양해각서 체결
신한·KB국민 이어 롯데, 하나, BC, NH농협카드 등과 업무제휴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 가 18일 국민은행 세우회 본점에서 KB국민은행과 차세대 모바일 결제서비스 'LG페이'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KB국민은행과 LG전자는 LG페이에 IC(Intergrated Circuit, 집적 회로) 및 스마트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 패스워드) 관련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협업으로 LG페이는 IC칩을 활용한 ATM(자동금융거래단말기)의 현금 입출금 거래와 스마트 OTP 업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금융상품 연계방안 모색과 신규 사업분야 공동 발굴 등을 협의했다.

LG전자는 가맹점 단말기의 결제 방식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범용성과 편리성, 보안성을 모두 갖춘 LG페이로 모바일 결제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와 LG페이 관련 상호 지원방안을 협의한 바 있다. LG페이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LG전자는 제휴사를 대폭 확장했다. LG전자는 롯데카드, 하나카드, BC카드, NH농협카드 등 주요 카드사와 LG페이 개발을 진행중이다.

김홍주 LG전자 MC사업본부 상품기획그룹장 상무는 "IC칩은 보안이 뛰어나 정부지침에 따라 금융권이 채택하고 있는 기술"이라며 "LG페이는 기존 단말기는 물론 ATM도 쓸 수 있어 범용성까지 확보한 셈이라 핀테크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