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대병원 정명호 교수,중국 길림성 심장중재술학회서 특강

최종수정 2016.05.18 16:57 기사입력 2016.05.18 16:57

댓글쓰기

전남대병원 정명호 교수

전남대병원 정명호 교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정명호 교수가 최근 제6차 중국 길림성 심장중재술학회에서 초청 특강했다.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연길서 열린 학회에서 정명호 교수는 ‘새로운 심장혈관 스텐트 개발 연구와 한국인 심근경색증 등록연구 경험’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정명호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전남대병원서 개발한 CNUH스텐트를 비롯해 미국 및 일본에 특허등록한 스텐트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특히 심장학 명의로 국제적으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는 정명호 교수의 강의를 듣기위해 심장학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등 중국 의료계의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학회를 통해 전남대병원과 중국 길림성과의 심장혈관 스텐트와 심근경색증 등록연구에 대한 공동연구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길림의대 순환기내과 류빈 주임교수를 비롯한 중국 심장학자들이 내달 광주에서 열리는 광주국제심장중재술학회에 참석키로 하는 등 양 기관의 활발한 학술교류도 예상된다.

한편 길림성 심장중재술학회는 전남대병원에서 3년간의 연수를 통해 박사학위를 취득한 박철호 전임의사와 류빈 교수 주도로 개설된 중국내 주요 학회로 꼽히고 있다.

전남대병원 연수 중 쓴 박철호 박사의 논문은 일본심장학회지에도 게재되었으며, 연구성과 등을 인정받아 박철호 박사는 최근 길림의대 교수로 내정됐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