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어린이들 공원서 창의력 기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난곡동, 대학동 창의어린이공원 조성, 20개소 창의어린이공원 완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난곡동과 대학동에 창의어린이공원으로 조성, 주민들에 개방했다.

지역 특화사업인 창의공원은 어린이의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공원마다 특색을 갖춘 테마형 공원을 만드는 사업이다.
구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우주, 동물, 교통, 친환경 등을 주제로 은천동, 인헌동, 행운동 등에 18곳의 창의어린이공원을 꾸렸다.

특히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올해 2곳에 공원을 만들어 20개소의 창의어린이공원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난곡동 난우어린이공원은 아기자기한 어린이놀이터로 재탄생했다. 협소하고 높은 단차이로 인해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가 어려웠으나 마을활동가,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해 개성 있는 놀이시설이 만들어진 것.
난우창의어린이공원

난우창의어린이공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단차 경사면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정육면체를 미로처럼 쌓아 올린 미끄럼틀 형태의 놀이기구가 설치돼 아이들의 재미있는 놀이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또 서울대학교와 동국대학교 벽화봉사단에서 공원벽화 그리기 자원봉사에 동참했다.

대학동의 미림창의어린이공원의 테마는 ‘꿈틀꿈틀 울렁이는 파이프’다. 변변한 쉼터 없이 건물 사이에 어둡게 가려져 있던 공간이 오렌지 빛의 생기 있는 놀이터로 변신했다.

구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파이프를 이용해 만든 아이디어 미끄럼틀, 시소, 의자, 울타리 등을 설치했다.

유종필 구청장은 “올해 2개소 창의어린이공원 조성으로 지역내 20개의 창의어린이공원이 완성됐다”면서 “이 곳에서 인터넷, 모바일 게임 등으로 야외 활동이 줄어든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창의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