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강주택, 지식산업센터 '금강펜테리움 IT타워'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강펜테리움IT센터

금강펜테리움IT센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강주택은 KTX 동탄역에서 1km가량 떨어진 한미약품 교차로 맞은편에 건설된 아파트공장형 금강펜테리움 IT타워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설계는 미국의 건설업체인 퍼킨스 이스트만의 브래드포드 퍼킨스가 맡았다. 퍼킨스 이스트만사는 주택과 의료, 교육, 도시 디자인 등 다양한 건물 형태를 목표로 하는 유명 프로젝트에 참여해 여러 차례 수상한 경력이 있는 곳이다.
브래드포드 퍼킨스가 직접 설계한 IT센터는 칼라와 투명복층유리, 금속 패널로 외관을 마무리했다. 또 복층 시공이 가능한 5.8m의 높은 층고로 입주 업체들이 다양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다. 법정 주차대수의 172.9%인 294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휴게공원과 회의실, 세미나실 등의 편의 시설이 마련됐다.

지하3층에서 지상 20층 규모로 지어진 이 건물은 평 단가 410만원의 분양가에 하중특화 설계, 창고와 사무공간을 갖췄다. 지하1층에는 지붕을 없앤 선큰 시설을 적용했다.

장애인 편의와 용이한 물류하역을 위해 장애인 주차구역을 1층을 집중 배치했으며, 지하 1층을 일반 주차 위주로 편성했다. IT타워의 위치는 8차선 대로변 3면 코너에 있다.
공사는 오는 2017년 11월에 끝날 예정으로, 내년 말부터는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입주하게 된다고 한다.

신축 IT센터는 현재 개통을 기다리고 있는 KTX, GTX 동탄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다.

KTX는 오는 6월, GTX는 2021년 개통되며 이들 고속철이 다니게 되면 동탄에서 서울 수서까지가 약 12분, 삼성역까지는 20분 가량이면 오갈 수 있게 된다.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IT타워에서 용서고속도로까지는 1분, 경부고속도로까지는 2분 안에 진입이 가능하다. 용서고속도로에서 양재, 강남까지의 거리는 32분,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강남, 서초까지는 35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여기에 안산과 인천, 김포, 파주, 포천, 양평을 아우르는 수도권 제2 순환고속도로는 오는 2021년 완공될 예정이다.

동탄 테크노밸리에서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서울 도심까지는 45분, 인천공항까지는 제2외곽고속도로를 타고 60분, 세종시까지는 경부고속도로로 90분이 걸린다.

지식산업센터로 용도허가를 받은 IT타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를 감면받는다. 부가세 환급도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추가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분양금액의 최고 80%까지 장기 저리융자도 가능하다.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주해 오는 업체에게는 4년간 법인세 면제와 향후 2년간 50% 감면혜택도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