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투자증권, 국내 첫 '美 웰링턴' 펀드 출시…6개월 단독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웰링턴 매니지먼트와 MOU 체결…운용솔루션 위탁

16일 오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한국투자증권과 웰링턴매니지먼트가 MOU(전략적 사업제휴)를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 레이 헬퍼(Ray E. Helfer) 웰링턴매니지먼트 아시아태평양 대표.

16일 오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한국투자증권과 웰링턴매니지먼트가 MOU(전략적 사업제휴)를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 레이 헬퍼(Ray E. Helfer) 웰링턴매니지먼트 아시아태평양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한국투자증권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미국의 웰링턴 매니지먼트(Wellington Management) 사명을 딴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를 오는 20일 출시한다.

16일 한국투자증권은 여의도 본사에서 웰링턴 매니지먼트와 전략적 사업제휴(MOU)를 체결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웰링턴 매니지먼트는 1000조원에 달하는 자산을 운용하는 세계 8위 자산운용사로, 한국투자신탁운용에 투자포트폴리오 등 운용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한국투자증권은 판매사로 참여한다.
지난 1929년 설립된 웰링턴 매니지먼트는 현금흐름이 우수하고 저평가돼있으며 배당성향이 높은 기업에 장기 투자해 상승장에서는 벤치마크 대비 평균 12%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하락장에서도 벤치마크 대비 30%가까이 손실을 줄이는 성과를 올렸다.

문성필 한국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전무)은 "지난 3월부터 적용된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비과세 제도에 따라 개인투자자의 해외투자펀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8위 웰링턴 매니지먼트와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투자 웰링턴글로벌퀄리티증권펀드'는 6개월 동안 한국투자증권에서만 판매된다. 해외주식형펀드 중 웰링턴 매니지먼트의 사명을 딴 상품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문 본부장은 "이번 펀드는 변동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종목을 중심으로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률을 올리는 게 목표"라며 "다양한 액티브 전략을 가지고 있는 웰링턴 매니지먼트와의 제휴를 통해 그동안 단일 국가에 투자했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웰링턴 매니지먼트는 앞으로 미국, 유럽, 일본 등의 기업을 중심으로 한국투신운용에 운용솔루션을 제공하고 한국투자증권를 비롯해 국내 리테일 회사들과의 협력도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레이 헬퍼(Ray E. Helfer) 웰링턴 매니지먼트 아태지역 대표는 "전 세계 50군데 리테일 회사들과 협력을 맺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재무건전성과 성장성이 높은 종목을 선정해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머징 국가들의 상황이 좋지 않은 만큼 주로 미국, 유럽, 일본의 기업이 투자대상이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앞으로도 해외 기관투자자들에게만 제공되던 우수한 글로벌 투자펀드를 국내 일반 투자자에게도 소개해 투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