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양시 '범죄취약계층'위한 안전지키미 앱 서비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양시가 시민 안전을 위해 안전지키미 앱 서비스에 들어갔다.

고양시가 시민 안전을 위해 안전지키미 앱 서비스에 들어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고양)=이영규 기자] 경기도 고양시가 어린이와 여성 등 범죄취약계층을 보호하는 '고양시 안전지키미' 앱(App)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양시에서 개발한 '안전지키미' 앱 서비스는 CC(폐쇄회로)TV 통합망과 경찰, 보호자를 연계해 어린이, 여성 등 범죄취약계층의 신변을 보호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앱은 고양시민 안전 네트워크망으로 위급 상황 시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위급상황버튼을 눌러 신고하면 보호자의 스마트폰에 위급 상황이 전달된다. 시민안전센터는 실시간 신고자의 위치를 추적ㆍ관제, 경찰서와 연동해 시민을 보호하게 된다.

특히 귀갓길을 사전 등록하고 해당 경로로 귀가할 경우 해당 앱에서 보호자와 시민안전센터로 귀가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고 보호자가 귀가 위치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귀가 도중 한 곳에 장시간 머물러 있거나 납치 등 이유로 귀가경로에서 이탈될 경우 자동으로 신고 된다.
신고가 접수되면 신고자의 위치가 시민안전센터 상황실 지도 위에 표출되고 인근 CCTV는 자동으로 신고자 방향으로 회전해 신고자를 실시간 추적하게 된다.

또 필요한 경우 경찰서 상황실로 신고자의 위치정보와 CCTV화면을 자동 제공하고 신고자, 보호자, 시민안전센터, 경찰서 등 다자간 통화를 통해 주변상황을 면밀하게 파악해 위급상황에서 신고자를 구출할 수 있게 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관내 CCTV에 부착된 비상벨 또한 위급상황 발생 시 시민안전센터와 연계돼 긴급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