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베트남 저가 항공사 비엣젯항공, 특가 프로모션 및 여름 축제 소개 이벤트 실시

최종수정 2016.05.11 17:13 기사입력 2016.05.11 17:13

댓글쓰기

비엣젯

비엣젯


비엣젯항공이 12일까지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자사 항공기로 가볼만한 여름 축제 세 곳을 같이 추천했다.

총 100만장의 항공권을 최저 0원부터 판매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진행된다. 인천~하노이 및 인천~호치민 등 비엣젯항공의 전 국제선 및 베트남 국내선이 포함된다. (공휴일 제외, 세금 및 유류할증료 미포함)

이번 프로모션 항공권은 비엣젯항공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구입 가능하며, 2016년 8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현재 비엣젯항공은 인천에서 호치민으로 주 7일 매일 운항하고 있으며, 인천 발 호치민 행 항공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일 오전 11시 20분에 출발, 오후 2시 50분(현지시간)에 호치민 탄손누트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호치민 발 인천 행 항공편은 호치민 탄손누트 국제공항에서 오전 12시 15분(현지시간)에 출발, 오전 7시 25분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비엣젯 항공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과 함께 베트남의 여름 축제 3곳을 같이 추천한다”고 밝혔다.
첫번째 추천 축제가 27년 전통의 하이퐁 도선 물소 축제. 올해로 27년 전통을 자랑하는 도선 물소 싸움 축제는 비행기로 호치민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하이퐁 도선 지역 사람들의 무예 숭상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축제이다. 매년 음력 8월 9일에 열리며, 오래 전부터 소규모로 명맥만 유지해 오다 수년 전부터 지역축제로 활성화되어 전용 경기장을 만든 후 하이퐁 지역의 유명한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도선 물소 싸움 축제는 하이퐁성 제례의식을 필두로 6마리의 소와 12명의 장정이 든 큰 가마의 행진이 진행된다. 행진이 끝나면 두 편으로 나누어 선 소 떼가 명령에 따라 서로 간격을 20m 가량 유지하고 있다가 소를 끌던 사람이 고삐를 놓으면 소들의 싸움이 시작된다. 싸움에서 패배한 물소는 도축되어 1kg 당 약 35,000원에 현장에서 관광객한테 판매된다.

두번째는 형형색색 등불과 낭만적인 밤의 정취가 가득한 호이안 전설의 밤 축제를 추천했다. 하노이나 호치민에서 비행기로 1시간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다낭 근교 도시, 호이안에서는 매달 음력 14일마다 오후 5시 30분에서 10시 사이에 ‘호이안 전설의 밤' 축제가 열린다. 호이안 투본강을 중심으로 레러이거리, 박당거리 등 유네스코 문화유적으로 지정된 호이안의 옛 거리는 축제가 열리는 시간 동안 차량이 통제되고, 가로등으로 환하게 밝힌 시내 중심가에서는 베트남 전통 요리, 노래와 춤, 놀이 등이 펼쳐진다. 따라서 이 기간에 맞춰 호이안을 방문하면 베트남 전통 음악과 사자춤을 감상하거나 강에 등을 띄우며 뱃놀이를 하는 등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독특한 건축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는 호이안의 옛거리에는 수십 개의 미술갤러리, 공예품점, 옷가게, 골동품 가게 등 다양한 볼거리가 밀집해 있어 호이안의 낭만적인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세번째가 아이들의 흥겨운 노랫소리와 공연이 눈길을 사로잡는 중추절 축제다. 음력 8 월 15 일에 베트남 전역에서 열리는 중추절 축제는 한국의 명절과 달리 아이들을 위한 축제이다. 이 날 하노이, 호치민 등 대도시에서는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아이들은 물고기, 나비, 새 등 갖가지 형상의 등불을 들고 노래를 부르며 삼삼오오 밤거리를 누빈다. 축제 기간 동안 농촌 지역에서는 북소리. 징 소리와 함께 사자 춤 공연이 펼쳐지며, 축제는 아이들이 가장 기다렸던 월병과 과일을 나누어 먹는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 된다. 중국이 똑같은 명절을 축하하기 때문에, 이 기간에는 중국의 문화와 관련된 행사도 찾아볼 수 있다. 중국에서 차용 한 드래곤 댄스 등 문화 활동과 공연은 거리에서, 가정에서, 무대와 극장 등 어디서나 개최된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