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기청, 우수 中企제품 역직구몰 입점사업 실시

최종수정 2016.05.11 12:00 기사입력 2016.05.11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중소기업청은 새로운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 모델인 '우수중소기업제품 역직구몰 입점사업'을 신규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온라인 해외직접판매(역직구)는 한류 등 영향으로 올해 1분기 최초로 온라인 판매액(4787억원)이 온라인 구매액(4463억원)을 넘어서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중기청은 글로벌 쇼핑몰과 더불어 급성장하는 역직구몰을 중소기업 해외진출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 역직구몰 입점지원 사업을 새로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입점사업에는 3개 대기업 플랫폼(SK플래닛, 롯데닷컴, 현대홈쇼핑)이 참여해 1000개 중소기업의 입점 판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들 플랫폼은 중소기업제품의 실질적 판매 활성화를 위해 우수 상품관을 구축하고 스토리텔링식 상품페이지 제작 및 현지어 번역과 교육·컨설팅,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IBK기업은행과 연계한 ‘동반성장협력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금리 우대혜택도 제공된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중 3차에 걸쳐 모집하고 대·중소기업협력재단(www.win-win.or.kr)을 통해 신청·접수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www.exportcenter.go.kr) 또는 대·중소기업협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