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스킨은 10일 1분기 매출액 834억원, 영업이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0.9%, 영업이익은 17.9% 감소했다. 하지만 프레스티지 브랜딩 전략과 효율적인 유통채널 확보를 통해 영업이익률은 33.1%로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이어 "티몰 글로벌(Tmall Global) 등 중국 역직구몰 오픈과 국내 온라인몰 리뉴얼로 온라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5.2%, 전분기 대비 82.7% 상승한 점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잇츠스킨은 최근 뉴월드 그룹과의 계약 체결로 중국 내 O2O(Offline to Online) 채널을 확보했으며, 썬마그룹과도 조인트벤처(JV)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며 중국 내 매출 확장을 위한 유통 채널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올해 2월 김연아를 전속모델로 기용한 후 국내 인지도 상승 효과도 두드러졌다. 회사측은 "1분기 국내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3% 성장했다"며 "잇츠스킨은 국내 매출 비중은 52%, 해외 매출 비중 48%로 국내외 균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잇츠스킨 관계자는 “중국 시장 뿐 아니라 포스트 차이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해외 진출 전략으로 매출 확장에 힘쓸 것”이라며 “또한 올 하반기 달팽이 크림의 2세대 제품을 출시하고, 유통채널별 전용 PB 상품을 개발 하는 등 하반기 제품 전략도 함께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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