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상의 목소리' 안드레아 보첼리 내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월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천상의 목소리' 안드레아 보첼리 내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감미로운 테너 안드레아 보첼리가 내한한다. 클래식과 팝을 넘나드는 그가 오는 5월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시네마 월드 투어'라는 제목으로 공연한다.

안드레아 보첼리는 청아한 음색과 서정적인 곡 해석으로 사랑 받아왔다. 시각장애를 딛고 음악이라는 꿈을 향해 달려온 삶 자체로도 많은 이들을 감동시킨 음악인이다. 그는 1996년 발표한 최대 히트곡 '타임 투 세이 굿바이'로 유명하다. '팝페라'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지금까지 세계적 지휘자와 오케스트라, 성악가들과 협연했다.
지난해에는 영화음악을 그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해석한 앨범 '시네마'를 발표해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6년 만에 서울을 찾는 안드레아 보첼리는 이번 공연에서 지휘자 유진 콘이 이끄는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앨범의 수록곡과 오페라를 들려줄 예정이다. 국내 여성 소프라노와의 듀엣도 준비 중이다.

안드레아 보첼리는 1958년 이탈리아에서 태어났다. 12세 때 축구를 하던 중 머리를 부딪힌 뒤 점차 시력을 잃게 됐다. 가족들의 권유로 피사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변호사로 활동했다. 음악에 대한 열정을 포기할 수 없어 재즈바에서 피아노를 치며 레슨비를 벌며 테너 프랑코 코렐리에게서 배웠다.

1992년 이탈리아 팝스타 주케로와 함께 '미제레레'를 데모 녹음했다. 주케로는 이 곡을 파바로티와 불러 히트시켰는데 데모 테이프를 들은 파바로티가 안드레아 보첼리의 목소리를 극찬하며 그의 가능성을 인정했다. 안드레아 보첼리는 파바로티 대신 주케로와 함께 투어하며 '미제레레'를 불러 대중들로부터 명성을 얻게 되었다.
티켓은 오는 19일 오후 12시부터 인터파크(1544-1555)에서 구매할 수 있다. 11만5000원~29만원. 문의 02)6348-6077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