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 C&C, 알리바바와 손잡고 中 클라우드 시장 진출길 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주식회사 C&C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26일 경기도 SK판교캠퍼스에서 ‘클라우드 사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기열 SK주식회사 C&C 금융 클라우드 사업부문장(왼쪽)과 알리바바 클라우드 위스청 부사장이 파트너십 계약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K주식회사 C&C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26일 경기도 SK판교캠퍼스에서 ‘클라우드 사업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기열 SK주식회사 C&C 금융 클라우드 사업부문장(왼쪽)과 알리바바 클라우드 위스청 부사장이 파트너십 계약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SK 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그룹의 클라우드사업 부문 자회사 ‘알리바바클라우드’와 손잡고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고 나선다.

이번 협력으로 한국 기업들이 ‘알리바바클라우드 서비스’를 한국어로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중국에 진출한 한국의 게임업체와 인터넷 쇼핑 업체, ICT업체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SK주식회사 C&C는 알리바바클라우드와 26일 경기도 SK판교캠퍼스에서 ‘클라우드 사업 파트너십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늘리려는 알리바바클라우드와 한국 기업의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SK 주식회사 C&C간의 니즈가 맞아 떨어져 이뤄졌다.

알리바바클라우드는 중국 내(內) 북부, 동부 및 남부 지방과 홍콩(香港) 등에 대형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보유한 중국 1위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주식회사 C&C는 알리바바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된 ‘SK주식회사 C&C 알리바바클라우드 포털’을 구축하고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상품’을 설계·운영할 계획이다.

SK주식회사 C&C는고객의 알리바바클라우드 이용 시스템 전반을 관장하는 것은 물론 고객 네트워크·시스템에 대한 24시간 모니터링 및 장애 관리, 알리바바클라우드 인프라 자원 할당·관리 등을 제공한다.

‘SK주식회사 C&C 알리바바클라우드 포털’을 SK주식회사 C&C의 한국 클라우드 서비스와도 연계하게 된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중국 기업들이 한국에서는 SK주식회사 C&C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케 할 계획이다. 중국에선알리바바클라우드, 한국에선 SK주식회사 C&C의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SK주식회사 C&C는 또한 국내 강소 ICT 기업 솔루션의 중국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도 강화한다.

고객들이 포털에서스타트업 등 국내 중소 ICT 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도 PaaS(Platform as a Service)?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이용케 할 예정이다.

알리바바클라우드 또한 SK주식회사 C&C 포털이 제공하는 다양한 PaaS?SaaS에 대한 알리바바클라우드 고객 대상 마케팅을 추진한다.

양사는 또 알리바바클라우드의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트엣알리바바클라우드(Create@Alibaba Cloud)’를 중심으로 국내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맞춤형의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 ▲아키텍쳐 디자인 지원 ▲기타 광범위한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기열 SK주식회사 C&C 금융·클라우드 사업부문장은 “이번파트너십계약을 통해 게임업체, 인터넷 쇼핑업체 등 한국 기업들과 국내 강소 ICT 기업들의안정적인 중국 시장 진출길이 만들어졌다”며 “중국에선 한국 기업들에게빠르고 편리한 알리바바클라우드 이용환경을 제공하고 한국에선 중국 기업들이 SK주식회사 C&C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스청(?思成) 알리바바클라우드 부사장은 “알리바바클라우드가 한국 시장에서 SK주식회사 C&C와 파트너십을맺게 되어 기쁘다”며 “알리바바클라우드와 SK주식회사 C&C의 고객들은 하나의 통합된 글로벌 어카운트를 제공받는 것은 물론, 국경의 제한없이 안정된 고속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