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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 점유율 1위

최종수정 2016.04.24 10:00 기사입력 2016.04.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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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뉴저지 파라머스 매장에서 직원이 'LG 트원워시'를 소개하고 있다.(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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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LG전자가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LG전자 는 24일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26.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드럼세탁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해오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기준 시장 점유율 26.4%로 1위를 기록했다. 2위와의 격차는 5% 포인트 이상이다. 9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점유율 1위(34.2%)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지난 2003년 미국 시장에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은 줄인 대용량 드럼 세탁기를 선보였다. 이후 2006년에는 스팀세탁기, 2009년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시간을 크게 줄인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출시했다.

지난해 말 출시한 '트윈워시' 세탁기는 올해 드럼세탁기 판매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사전예약 물량 3000대가 동나자 유통매장의 요구로 선박보다 운송비가 10배 이상 비싼 항공기로 300대를 추가 배송하는 등 당초 목표판매량보다 더욱 많이 팔리고 있다.
로우스, 시어스 등 미국 최대 규모 가전 유통업체서는 트윈워시 전용 판매부스를 마련하고 온라인 사이트에선 트윈워시를 분리해 별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트윈워시에 고효율·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시스템'을 적용한 초프리미엄 LG시그니처 세탁기를 상반기 중 미국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글로벌 가전 트렌드를 주도하는 미국 시장에서 트윈워시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드럼 세탁기 1위 자리를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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