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콘진, 융합형 우수 크리에이터 본격 육성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한민국의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미래형 창의인재를 본격 육성하기 위해 지난 15일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이하 CKL)에서 콘텐츠 전문기관들과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한민국의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미래형 창의인재를 본격 육성하기 위해 지난 15일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이하 CKL)에서 콘텐츠 전문기관들과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콘텐츠 전문기업과 우수 크리에이터 육성 전문랩 운영에 관한 MOU 체결
CKL에 미디어아트랩·공연랩·디자인랩 운영…“미래형창의인재 본격 육성”


[아시아경제 문승용]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융복합콘텐츠 기업 디스트릭트홀딩스(대표이사 이동훈), 공연기획제작사 쇼노트(대표이사 김영욱),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배상민 교수가 운영하는 ID+IM 디자인 연구소와 우수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전문랩 운영에 전격 합의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한민국의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미래형 창의인재를 본격 육성하기 위해 지난 15일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이하 CKL)에서 이들 콘텐츠 전문기관과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CKL에 ▲미디어아트랩 ▲공연랩 ▲디자인랩을 운영하고 분야별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육성할 방침이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전문가의 멘토링 뿐만 아니라 랩 운영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상용화가 가능한 수준의 프로젝트를 개발하게 된다.

먼저 미디어아트랩을 운영할 디스트릭트홀딩스는 공연, 게임, 전시 등을 접목해 4D 콘텐츠 및 플랫폼으로 구현하는 융복합콘텐츠 전문기업으로, 2011년 일산에 세계 최초로 4D 아트파크를 론칭한 바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북경, 쿠웨이트 등 해외에 플레이 K-팝, 에듀테인먼트 키즈카페 등 다양한 4D 콘텐츠 체험관을 수출하고 있다.
공연랩을 운영하게 될 쇼노트는 '미녀는 괴로워'를 시작으로 '헤드윅', '벽을 뚫는 남자' 등 뮤지컬을 연달아 성공시킨 공연계의 히트메이커로, 최근에는 '김제동의 토크콘서트', '김미경의 톡앤쇼', 어린이 뮤지컬 '방귀대장 뿡뿡이'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디자인랩은 IDEA, 레드닷어워드 등 세계 4대 디자인상을 49번이나 수상한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이스트 배상민 교수가 맡는다. 배상민 교수는 디자인랩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의 사회공헌디자인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많은 사람들이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디자인, 미디어아트, 공연 등 국내 콘텐츠산업 대표 기관들의 노하우가 결합된 전문랩을 한자리에 유치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핵심 기반을 마련했다"며 "체계적인 멘토링과 수준 높은 프로젝트개발을 통해 빅킬러 콘텐츠가 탄생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터s 아이디어랩에 참가할 크리에이터는 오는 22일까지 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kr)과 콘텐츠코리아랩(www.ckl.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