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환절기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 보호해줄 건강식품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몸 속부터 눈, 호흡기, 피부까지 부위별 건강 관리에 도움
환절기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 보호해줄 건강식품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꽃 구경, 외부 나들이로 모든 것이 즐거운 봄이지만 유일하게 반갑지 않은 것이 환절기 질환이다. 높은 일교차와 뿌연 미세먼지 때문에 봄 나들이 이후 환절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상춘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3월 발표한 2010~2014년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환절기 대표 질환인 감기의 월별 환자 수가 환절기인 3-4월에 진료를 받은 인원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월이 약 452만명으로 한겨울인 1월에 비해 무려 30만명 이상 많았고 그 뒤를 이은 4월도 약 449만명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외부 환경 변화로 인해 건강을 위협받는 때일수록 신체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야 한다. 몸 속 장 건강부터 눈, 피부, 호흡기 등의 면역력을 높여 환절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 식품이 주목 받고 있다.

유산균 전문기업 바이오일레븐에서 출시된 ‘브이에스엘3(VSL#3)’는 장 환경 밸런스를 위한 4500억의 살아있는 8가지 유익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해 장 면역조절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브이에스엘3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장 면역을 조절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또 ‘브이에스엘3 키즈’는 블루베리맛으로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기 편하도록 했으며, ‘브이에스엘3 베이비’는 분유나 이유식에 타먹기 편하도록 캡슐 분말형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CJ의 ‘아이시안 블루베리’는 간편하게 섭취해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블루베리 30개 분량이 한 병에 함유돼 있다. 블루베리 내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색소는 시각 기능을 향상시키고 시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녹내장 및 백내장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올가홀푸드의 ‘풀비타 목사랑 수세미’는 황사, 미세먼지로 인해 코와 목 건강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을 위한 건강식품이다. 자연에서 만들어진 항산화 물질인 쿠마르산을 다량 함유한 수세미오이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쿠마르산은 프로폴리스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목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너비의 ‘뷰티비타민’는 피부 보습에 좋은 비타민류와 식물 유래 성분을 하루 2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할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쌀겨추출물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렌과 비타민C, 상피 세포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비타민A등을 함유해 균형 잡힌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환절기 건강 관리에 대해 바이오일레븐 관계자는 “환절기 외부 환경의 위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방법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며 “꾸준한 운동과 함께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면 환절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